•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여름, 남자의 피부도 지친다… 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하기

입력 2017-05-26 07:00   수정 2017-05-25 16:46
신문게재 2017-05-26 13면

801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들어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매장 내 그루밍(미용과 패션 등 자신을 꾸미는 데 관심이 많은 남성) 카테고리의 3년간(2014~2016년) 연평균 성장률은 40%에 달했다.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라면 여름철 무더위는 경계대상 1순위다. 점차 더워지는 날씨와 함께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자외선이 거세지면서 피부 스트레스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의 피부는 모공이 넓고, 피부 탄력이 적어 사계절 중 여름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쉽게 지친다. 강렬한 자외선과 이로 인해 자극 받은 피지선, 활발한 야외 활동 후 쏟아지는 땀은 남자들의 피부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고 피부 노화 및 트러블을 유발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더위와 자외선에 지쳐가는 남자의 피부를 지키고 생기를 선사해줄 그루밍 노하우를 소개한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산뜻하게 차단하기

clip20170525084650
DTRT ‘블럭 아웃’

 

때 이른 초여름 더위에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고 있다. 피부 관리에 둔한 남성들마저도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을 느끼는 날씨지만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답답한 느낌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꾸준히 바르는 남성들은 드물다. 가볍고 시원하게 마무리되는 선블록 제품을 선택해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DTRT가 새롭게 출시한 ‘블럭 아웃(BLOCK OUT)’은 남성들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확실하게 방어해줄 최적의 선블록 제품이다. 선크림의 끈적임과 무게감을 최소화하여 아무 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촉촉한 로션 타입의 질감이 더위로 지친 피부에 수딩 젤을 바른 듯 시원함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국내 최고의 자외선 차단지수 SPF50+/PA++++ 로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들어 피부 노화 및 화상을 유발하는 UVA(자외선 A)와 UVB(자외선 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이와 더불어 ‘블럭 아웃’에는 DTRT 시그니쳐 향인 ‘블랙 시프레’가 담겨 있어 불쾌한 여름철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상쾌한 향기까지 완성할 수 있다.


◇태양열에 공격받는 두피에 장벽 세우기
clip20170525084711
아베다 ‘프라마사나 퓨리파잉 스칼프 컨센트레이트’

 

두피는 뜨거운 태양열에 제일 먼저 노출되는 부위며 특히 남성들의 두피는 과도하게 분비되는 땀까지 더해져 뾰루지나 비듬이 생기기 쉽다.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직사광선, 땀 등의 외부자극으로부터 남성의 두피에 튼튼한 장벽을 세워 보호해보자.

아베다 ‘프라마사나 퓨리파잉 스칼프 컨센트레이트’는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두피 상태를 유지해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스포이드 형태의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 있어 젖은 두피의 구획을 나눠 간편하게 도포할 수 있다. 따로 헹굴 필요가 없고,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단시간에 두피 케어가 가능하다.


◇피지와 각질로 답답한 바디 매끄럽게 관리하기
clip20170525084701
키엘의 ‘젠틀 바디 스크럽’

 

남성 피부는 두껍고 수분 함유량이 적어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트러블 위험 구역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피지선 활동이 활발해 여드름이 쉽게 생기고 실내외 온도차로 각질이 쌓이기 때문에 샤워 시 순한 스크럽제를 사용해 기름지고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다스릴 필요가 있다.

키엘의 ‘젠틀 바디 스크럽’은 여름철 평소보다 과하게 분비되는 피지와 거칠게 일어난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는 스크럽 제품이다.

젠틀 바디 스크럽의 주요 성분인 살구씨 입자는 피부에 강한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뛰어난 보습감으로 생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꾼다. 카모마일 추출물의 은은한 아로마 향이 긴장한 피부를 이완하고 알로에 베라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도와 민감한 피부도 부드러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지친 피부를 생기 있게 깨워주는 미스트
clip20170525084633
CNP 차앤박화장품의 ‘퀵 프레쉬 비타 앰플 미스트’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강렬한 햇빛까지 더해진 날씨에는 피부 관리가 필수적이다. 급격히 저하되는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고 피부에 촉촉한 보습 효과를 전달하며 언제든지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미스트는 그루밍족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CNP 차앤박화장품의 ‘퀵 프레쉬 비타 앰플 미스트’는 강한 태양열에 지친 피부에 활기를 부여하는 저자극 미스트 제품이다. ‘퀵 프레쉬 비타 앰플 미스트’에는 시원한 자일리톨 성분과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선사한다.

여기에 피부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비타민 B, C, E 세 가지 성분이 더해져 여름철 소홀해지기 쉬운 스킨케어를 간편하게 돕는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거쳐 예민하거나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김보라 기자 bora669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