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역발상 케미 '통한다'… 식품업계 이색 조합 제품 '봇물'

입력 2017-06-07 07:00
신문게재 2017-06-07 14면

최근 '오이+꿀=멜론'과 같은 의외의 맛 조합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에서는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가지 재료가 결합해 새로운 맛을 만들어내는 다양한 레시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처럼 식음료 간의 '의외의 케미'를 찾아내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듯 식·음료 업계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맛의 연상이 쉬운 조합이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 조합에 소비자들은 열광한다"며 "특히 편의점 문화의 발달과 더불어 TV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레시피를 습득할 수 있어 커스터마이징 열풍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7060614
◇블랙티+아이스크림 조화, 달콤 ‘복숭아 스무디’ 한잔



공차코리아는 블랙티와 복숭아에 아이스크림을 더한 새로운 조합의 신메뉴인 ‘복숭아 티포가토 스무디’를 지난 4월 중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메뉴는 복숭아 과육이 함유된 쫀쫀한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하는 진한 밀크 스무디에 블랙티를 끼얹어 즐기는 신개념 밀크티다. 마시는 순서와 방법에 따라 다른 맛을 즐기는 재미있는 음용법과 함께 복숭아 과육을 씹는 식감까지 더해진 이색 조합으로 인해 더욱 새롭게 느껴진다. 

 


 

2017060613

◇콘치즈+토마토소스 ‘피자 만두’

해태제과는 이색 만두로 인기를 끈 ‘콘치즈톡톡’에 토마토소스까지 더한 ‘토마토치즈톡톡’을 선보였다. 토마토 페이스트와 옥수수콘, 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진 이탈리아식 라비올리 모양의 만두로 앙증맞은 디자인과 고소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풍미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과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가 더해져 피자의 맛까지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2017060615
◇국내산 돌김과 쌀+크랜베리 간식

국내산 돌김과 쌀에 크랜베리와 꿀을 조합한 이색 스낵도 있다. 대상 청정원의 ‘사브작 큐브 김스낵 크랜베리&허니’는 김에 크랜베리 등 자연재료를 섞어 큐브 형태로 만든 프리미엄 영양 간식이다. 돌김과 크랜베리, 국산 벌꿀이라는 이색 조합을 통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 건강한 스낵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또한 큐브 형태로 제작해 어린이도 한 입에 먹기 편하며 지퍼백 포장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휴대가 매우 편리하다. 

 


 

 

2017060616

◇크림치즈에 푹 빠진 ‘막걸리’

국순당은 치즈를 함유한 ‘쌀 크림치즈’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크림치즈와 우유를 첨가해 쌀의 부드러움과 크림치즈의 고소함, 탄산의 상쾌함이 조화를 이뤄 입안에 치즈 향이 가득 퍼지며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국순당은 ‘쌀 크림치즈’ 외에 ‘쌀 바나나’, ‘쌀 복숭아’ 등도 선보였으며 이들 ‘쌀 플레이버 시리즈’는 지난해 4월 출시이후 10개월 만에 500만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인기가 높다.



박효주 기자 hj030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