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갓 구운 책] 나다운 나, 행운 체질 개선을 위한 몸과 마음 리셋!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입력 2017-08-11 10:30

x9788965704898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 | 마스노 순묘 지음 | 쌤앤파커스 출판 | 1만 4000원(사진제공=쌤앤파커스)

옛 어른들은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고 하고 생각을 창의적으로 뒤집는 유명인사는 두 번째 쥐가 치즈를 먹는다고 했다.



두 주장이 엇갈리는 가운데 아침 예찬을 외치는 책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가 출간됐다.

저자는 조동종(曺洞宗) 겐코지(建功寺)의 주지 스님이자 정원 디자이너이며 다마미술대학(多摩美術大) 환경디자인학과 교수인 마스노 순묘다.

‘비우는 연습’ ‘불필요한 것과 헤어지기’ ‘일상을 심플하게’ 등으로 이름을 알린 작가이기도 하다.

책은 책 제목과 같은 1장 ‘행운은 반드시 아침에 찾아온다’를 비롯해 5개장에 아침의 중요성, 충실하고 충만한 아침을 맞는 습관, 행운을 부르는 행동 등으로 채웠다.

책에서 말하는 아침은 물리적인 시간대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일의 시작, 마음가짐의 바탕, 나다운 나로 살기 위한 출발점 등을 일컫기도 한다.

스티브 잡스처럼 거울 속 내게 질문하기, 매순간 감사하기, 너무 바쁘고 생각이 많아지는 일상에서 그저 멍하니 아무것도 하지 않기 등 저자의 조언에 귀 기울이다 보면 ‘나다운 나’에 대해 고심하게 된다.

조신(調身), 조식(調息), 조심(調心). 저자가 제안하는 행운을 부르는 조건을 곱씹으며 ‘나다운 나’에 맞춰 실천하면 된다.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