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동안성형을 위한 실리프팅 시술시 정식 허가 받은 제품 사용해야…

입력 2017-08-17 17:40

동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얼굴을 생기 있게 보이는 법,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법,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법” 등 다양한 종류의 동안 솔루션들이 유행하고 있다.

 

이중 간편한 시술과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안 솔루션 중 녹는실리프팅이 직장인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녹는실리프팅은 피부에 녹는 실(PDO)을 주입하여 쳐진 주름을 즉각적으로 고정하여 브이라인을 만드는 시술이다. 녹는실리프팅 및 엠코그리프팅 전문 아티뉴성형외과 홍정수 대표원장은 동안얼굴을 만들고 싶지만 수술이 부담스러워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분들은 시술이 간단하고 붓기나 멍이 적은 녹는실리프팅을 추천하고 있다.

 

또한, 아티뉴성형외과 홍정수 대표원장은 녹는실리프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몇 가지 꿀팁을 제시했다.

 

우선 실의 모양과 실의 굵기에서 리프팅 능력이 차이가 있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브이라인을 만들어 주는 엠코그리프팅은 몰딩방식으로 제작되어 실의 두께가 일정하여 시술 후 유지기간 동안 중간에 잘 끊어지지 않는다. 또한 Cog(돌기)가 강해 피부를 확실하게 고정시켜 만족스러운 얼굴 리프팅 효과를 보여준다.

 

다음으로 다양한 종류의 리프팅실들이 있는데 정식으로 허가 받은 리프팅실을 사용해야 한다.

 

실리프팅이 유행하면서 많은 종류의 리프팅실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대부분의 실들은 수술시 상처를 봉합하는 봉합사로 허가 받은 것들이다. 봉합사는 리프팅실처럼 임상시험을 하지 않은 실이기 때문에 얼굴 리프팅에 적합하지 않다. 얼굴에 주입된 실은 짧게는 3개월에서 길게는 10년 동안 피부 속에 남아 있기 때문에 안전성과 유효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받기 전에 리프팅용으로 허가 받은 실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이 때문에 홍정수 원장의 아티뉴성형외과에서는 뛰어난 효과와 환자의 안전을 위해서 식약처에서 리프팅용으로 허가 받은 엠코그리프팅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정현수 기자  jh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