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처진 얼굴리프팅, 처진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 꼼꼼히 살펴야 해  

입력 2017-10-24 14:22   수정 2017-10-24 14:22

11

신체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을 반가워하는 이들은 없다. 특히 피부가 처지게 되면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동안 외모가 주목받고 있는 요즘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는 피부 처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피부 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처진 얼굴리프팅, 안면리프팅, 안면거상술 등 얼굴을 처진 피부를 개선할 수 있는 미용 성형이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얼굴리프트 성형술은 시행한 사람들 중에서는 탄력 있는 피부 라인을 오랜 기간 유지하지 못하거나 흉터가 크게 남고 귀가 변형되는 사례가 적지 않다    

 

VIP 성형외과 대표 성형외과 전문의 이명주 원장은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존재하는 얇은 막으로 피부 겉표면과 밀착되어 있는 근막층이 중력에 취약하여 얼굴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따라서 피부 겉표면과 함께 근막(SMAS) 층과 피부 속 처진 지방층들을 동시에 당겨 피부 처짐과 근막 처짐을 동시에 개선해야 자연스럽게 근본적인 피부 처짐의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VIP 성형외과 이 원장은 " 또한 피부와 근막층을 균일하게 박리하지 않거나 조금만 박리하였을 경우, 칼귀와 같은 변형이나 흉터 라인이 크게 남으며 표정이 자연스럽지 못하게 될 수 있고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며 리프팅 효과 유지기간도 짧아질 수 있다.  때문에 피부와 근막(SMAS) 층을 저항력 없이 균일하게 박리하여 귀와 분리된 채로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High-SMAS 얼굴리프트 수술을 받는 것이 앞서 말한 부작용 발생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으며 얼굴리프팅 효과를 오랜 기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이 원장은 " 따라서 안면거상술, 처진 얼굴리프팅 수술을 알아볼 경우에는 수술 방법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고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수술 경험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방향이 안정적인 결과를 얻고 오랜 기간 처진 피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VIP 성형외과에서는 High-SMAS 얼굴리프트란 수술로 모낭 보호 테크닉까지 동반하여 절개로 인한 헤어 손실률을 최소화시켜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약 10여 년 이상의 얼굴리프팅 효과를 지속할 수 있다.

 

유원석 기자  mapzzz@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