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이비케이랩, 아로니아베리 농축환 ‘하트베리환’ 출시

나노 특허기술 적용, 안토시아닌 체내흡수율·안정성 높아

입력 2017-11-16 09:54

기사이미지
제이비케이랩의 아로니아베리 농축환 ‘하트베리환’

항노화 바이오기업 제이비케이랩은 16일 아로니아베리 농축환 신제품 ‘하트베리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식품은 특허받은 나노 제조기술을 적용해 유효성분인 안토시아닌의 체내흡수율(생체이용률)과 안정성이 높으며, 당 성분을 4분의 1로 줄여 혈당 및 체중관리에 도움된다.


하트베라환은 합성 성분 없이 100%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저온에서 건조해 유효성분 파괴가 최소화됐다. 안토시아닌은 동유럽과 북미 지역에 자생하는 아로니아베리 열매에 들어있는 C3G(시아니딘-3-갈락토시드, cyanidin-3-galactoside) 계열 성분으로 임상시험 결과 항산화·항노화·항암·해독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을 증진해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 개선하며, 비알콜성지방간·비만·당뇨병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됐다.


장봉근 이 회사 대표는 2006년 아로니아를 국내에 처음 도입, 열매의 효능을 연구해왔다. 유효성분 분석법과 안토시아닌을 고농도로 추출하는 방법을 확립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농축액, 분말, 과립, 정제 등 다양한 제형의 아로니아 건강식품을 발매했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민이 최고 품질의 아로니아 식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섭취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련 증상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용·숙취해소·항암보조 식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기자 sseon00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