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앱 추천

[스마트라이프]

입력 2017-12-14 07:00   수정 2017-12-13 16:13
신문게재 2017-12-14 13면

다가오는 25일 크리스마스는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이다. 친구들과 파티, 연인과의 이벤트를 준비하는가 하면 혼자만의 조용한 일정을 계획하기도 한다. 올해는 크리스마스가 월요일이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여지가 많아졌다. 작년보다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위해 항상 손에 쥐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도움을 받아보자. 크리스마스를 더욱 특별하게 해줄 애플리케이션을 엄선했다.



◇파티를 계획 중이라면, 호텔 예약 앱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가족, 친구, 연인과 다양한 파티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은 ‘데일리호텔’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급호텔&레스토랑 예약 앱 ‘데일리호텔’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며 로맨틱한 겨울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오는 17일까지 ‘클리스마스·연말 얼리버드 기획전’을 실시한다.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호텔 숙박권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니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식사와 관련된 이벤트도 있다. 데일리호텔은 크리스마스 당일(24~25일)에는 유명 레스토랑의 식사권을 구입하기 매우 어렵다는 점에 착안, 32개 레스토랑의 당일 식사권을 미리 확보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디너 레스토랑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솔로탈출을 꿈꾼다면, 데이팅 앱 ‘아만다’


아만다
아만다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이성이 없다면 ‘데이팅 앱’ 이용을 추천한다. 국내 데이팅 앱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자랑하는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이다.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저녁 8시, 하루에 두 명의 이상형을 추천해주며, 마음에 들 경우 ‘좋아요’를 보내면 된다. 상대방도 ‘좋아요’를 보내면 대화방을 개설할 수 있다. 일 평균 7000명, 누적 500만 명의 매칭을 만들어 내고 있다. ‘대화방 환불 시스템’, ‘불량유저 신고’, ‘아는 사람 만나지 않기’ 기능 등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인기 요인이다.

최근에는 이용 편의성 강화 목적의 ‘로켓매칭’도 도입했다. 이 기능은 활동량, 호감도, 프로필 유사성 등의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접속 중인 회원 중 연결확률이 높은 최적의 매칭 상대 2명을 빠르게 찾아주는 기능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아만다 앱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켓매칭’ 버튼을 클릭한 뒤 시작하기를 누르면 5분 이내에 ‘오늘의 카드’란에 로켓매칭 상대가 노출된다.


◇외식 대신 집에서 간편한 음식주문 ‘요기요


요기요
요기요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동안 유독 붐비는 거리로 나가는 대신, 조촐한 ‘홈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음식 배달 앱 ‘요기요’가 제격이다. 요기요는 12월 한 달 동안 매일 다양한 음식을 할인해주는 ‘12월 슈퍼레드위크’ 행사를 실시한다. △월요일 본도시락 3000원, 피자헛(딥치즈 쉬림프 스테이크 L세트) 1만3000원 △화요일 BHC치킨 2000원, 파파존스 3000원 △수요일 BBQ 3000원, 버거킹 3000원 △목요일 멕시카나치킨 3000원, 롯데리아 2000원 △금요일 티바두마리치킨 3000원, 원할머니보쌈 5000원 △토요일 파파존스 6000원, 놀부보쌈 5000원 △일요일 60계 치킨 3000원, 미스터피자 6000원을 비롯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요기요 앱을 통해 직전 달(11월)보다 3번 더 주문하면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10번 더 주문하면 3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혼자만의 크리스마스를 준비한다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
왓챠플레이

 

크리스마스에 대처하는 자세는 다양하다. 휴식을 외치며 혼자만의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왓챠플레이’가 제격이다. 왓챠플레이는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로, IPTV의 최신영화 한 편 보다 저렴한 가격인 월 7900원의 가격으로 2만5000편의 콘텐츠를 무제한 제공한다. 매주 2000편 가량의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며, ‘워킹데드’와 같은 인기 드라마 시리즈를 비롯해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다큐멘터리까지 감상할 수 있다.


◇자녀와 특별한 시간 보내고 싶을 땐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


[이미지 자료]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 앱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 앱

 

크리스마스에 자녀와 보다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스마트스터디’에서 선보인 유아동 앱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 앱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상어가족 캐릭터를 다채롭게 색칠해 볼 수 있다. 상어가족 주인공인 아기 상어와 가족들을 비롯해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색칠해 볼 수 있는 밑그림 색칠 페이지와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자유 색칠 페이지로 구성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크레파스, 붓, 반짝이 펜, 스티커 등 색칠 재료를 다양하게 제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영훈 기자 han00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