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여학생전문 해냄기숙학원 재수생독학반 오는 17일 1차개강, 집중도 높은 학습분위기 조성 강조

입력 2017-12-08 14:35

이성문제를 원천 차단한 기숙학원 해냄독학기숙학원은 이번 겨울 재수독학반이 오는 12월 17일 일요일에 1차 개강하고 곧 2차개강도 앞두고 있다며 집중도 높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지가 학생 성적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에 학원에서는 지속적으로 집중도 높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캡션없음

2018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 중 원하는 만큼의 실력을 내지 못한 이들이 재수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굳게 먹은 마음은 생각보다 1년 내내 유지하기 쉽지 않으며 친구들의 만남과 텔레비전, 컴퓨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가 그들의 집중을 방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독서실이나 도서관, 학원 등 활용할 수 있는 공부 공간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기숙학원은 이러한 방해요소들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높은 집중도를 기대할 수 있는 시설로 재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해냄독학기숙학원은 여학생전문 기숙학원으로 매년 재수생을 위한 독학반을 개설하고 특강수업을 제공하는 등으로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겨울 역시 철저한 시간 관리를 보장하는 재수독학반을 운영하겠다며 17일 1차 개강 소식과 오는 24일 2차 개강 소식을 함께 전했다.

2018학년도 수능에서 만점자를 배출한 쾌거를 이룬 해냄기숙학원은 해냄3기재수독학반을 모집하며 신청자에 한해 수학 기초 무료강의를 실시하고 국어, 영어, 수학 과목 관련 질문을 상시 받을 수 있게 해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완성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또한, 지난 시험에서 틀린 문제 유형을 1:1 클리닉을 통해 스스로가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으며 수능분석노트를 작성하게 해 틀린 문제를 다시 틀리지 않게 관리하고 있다. 학습계획표를 작성하고 과목별 선생님들과 면담을 통해 학과 피드백을 제공해 각 과목 실력향상을 돕고 있으며 수학의 경우, 단원별 특강을 실시해 평소 어려워했던 과목인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학습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학생의 성적만큼이나 재수 생활 동안 건강도 학원 측에서는 챙겨야 하는 필수요소라고 지적했다. 해냄기숙학원은 아침 기상과 동시에 체조를 실시해 학생의 하루 건강관리를 시작하고 개인 운동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전용 헬스장과 운동장, 메타세콰이어 산책길 등을 갖추고 있다. 추가적으로 매주 1회 필라테스 수업을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해냄여자독학기숙학원 이동원 원장은 “1년의 긴 시간 동안 재수라는 선택을 한 학생들이 그 마음을 유지한 채 공부에 집중하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닌 만큼 주위에서 학습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성적향상과 건강한 수험생활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학원에서는 항상 학생 입장에서 생각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해냄독학기숙학원의 재수독학반은 2019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여학생, 검시생, 반수생을 대상으로 상담접수 후 수시입소를 원칙으로 개강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재수독학반 관련 내용과 해냄기숙학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문의 혹은 방문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