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안동시 동절기 민생안전 종합대책 추진에 박차

입력 2017-12-12 09:47





1211 안동시 동절기 민생안전 종합대책 추진에 박차 (1)
11일 안동시는 시청 청백실에서 동절기 민생안정을 위한 종합대책추진회의를 개최했다.(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는 11일 시청 청백실에서 동절기 민생안전 종합대책 추진을 위한 ‘실과소장 및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최근 포항지진 여파에 따른 대책마련 및 겨울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 등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전 간부가 모여 머리를 맞댔다.

우선 동절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해 적극 지원하고, 동절기 복지시설 안전대책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난방지원을 통해 맞춤형 에너지 복지지원을 실천할 계획이다. 전통시장 등 화재에 취약한 시설이 밀집한 지역은 매월 1회 유관기관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자체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계속 운영하고, 강설로 인한 결빙에 대비해 제설자재, 장비, 인력을 재정비하고 읍면동별로 결빙구간은 우선 제설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최근 안동시는 경찰서 등 유관기관장이 모인 지역사회안전위원회에서 각종 사고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한 해를 마감하면서 각종 사고, 자연재해 등 시민들과 밀접하게 관련된 부분은 집중적으로 점검하여 피해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한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