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집이 레스토랑으로… 따뜻한 송년 '홈스토랑' 파티

눈과 귀가 즐거운 연말 홈파티 음식 3선

입력 2017-12-22 07:00   수정 2017-12-21 17:46
신문게재 2017-12-22 14면

맛집 예약 전쟁을 치르곤 하던 예전과는 달리, 홈파티로 연말연시 모임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소중한 사람들과 편안한 공간에서 함께할 수 있고, 직접 만든 요리로 지인들에게 특별한 한 상을 선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입과 눈을 즐겁게 하는 요리 그리고 분위기는 홈파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요리가 어렵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시판 제품을 적절히 활용해 효율성을 높인 근사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또한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달콤한 향초, 유리병에 꽂아둔 꽃 한 송이로 간단하지만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주말 뭐 먹지?’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해주는 ‘홈파티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허브 크럼블 연어 스테이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담백한 ‘마르게리따 피자’, 부드럽고 고소한 ‘쉬림프 페투치네 크림 파스타’가 주인공이다.
 

◆쉬림프 페투치네 크림 파스타(2인분) 


쉬림프페투치네크림파스타(3)


★재료: 페투치네 100g, 새우(중하) 6마리, 양송이 버섯 2개, 홍 파프리카 1/8개, 청 피망 1/8개, 양파 1/8쪽, 마늘 2쪽

양념: 베이컨&머쉬룸 파스타소스 1컵, 우유 1컵, 올리브유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쉬림프

만드는 법
① 새우는 꼬리를 떼고,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가늘게 채 썰어두고 양송이와 마늘은 도톰하게 편으로 썬다.
② 끓는 물에 소금 2큰술을 넣고 페투치네를 7분간 삶은 후 건져 올리브유를 조금 발라둔다. 볼에 베이컨&머쉬룸 크림 파스타소스와 우유를 섞어둔다.
③ 예열된 팬에 폰타나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먼저 볶아준 후 새우를 넣고 소금, 후추로 밑간하며 볶는다. 양파와 새우가 살짝 갈색빛이 돌면 나머지 야채를 함께 넣어 충분히 볶는다.
④ 팬에 ②의 소스를 넣고 살짝 끓이다 삶아놓은 면을 넣고 소스가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 후 접시에 담아낸다.

 

 


◆연어 스테이크 (1인분)

 
506166944

재료: 연어 200g, 레몬 1/2개, 파슬리 1줄기, 딜 1줄기, 빵가루 1/2컵, 토마토 1/4개, 양파 1/4개
 
양념: 올리브유 2큰술, 포도씨유 1큰술, 소금 약간

연어

만드는 법
 연어는 비늘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는다. 올리브유 1큰술과 레몬즙 1큰술을 섞어 연어에 바르고,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린다.
 레몬은 겉 껍질만 얇게 벗겨 파슬리 잎, 딜 허브 함께 곱게 다진 다음, 볼에 담고 빵가루와 올리브유 3큰술과 함께 섞는다.
 재워둔 연어에 를 묻힌 다음 180℃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토마토와 양파를 각각 0.5㎝ 두께로 가로 썰고 폰타나 포도씨유 1큰술을 두른 예열된 팬에 굽는다.
 접시에 구운 토마토와 양파를 담고 그 위에 구운 연어 스테이크를 담아 완성한다. 
 


◆마르게리따 피자 (2인분)

 

마르게리따피자(2)

 

재료: 밀가루(강력분) 250g, 드라이 이스트 3.5g, 올리브유 10ml, 우유 140ml, 설탕4g, 소금3g, 바질 잎 5장, 생 모짜렐라

 

소스: 청키 토마토 파스타소스 5큰술

 

피자

 

만드는 법

① 40℃ 정도의 따뜻한 우유에 분량의 드라이 이스트를 섞은 다음 잘 저어서 이스트를 녹인다.

 볼에 분량의 밀가루와 올리브유, 설탕, 소금, 데운 우유를 함께 섞어 손으로 치대어 반죽을 만든다.

 만든 반죽은 한 주먹 크기로 떼어 비닐 랩으로 싼 다음 따뜻한 곳에서 크기가 2배 이상이 될 때까지 발효시킨다. 발효된 반죽을 밀대로 밀어 얇고 평평하게 만든다.

 청키 토마토 파스타소스를 바르고 그 위에 생 모짜레라 치즈를 얹어 200℃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0분간 굽는다.

 잘 구워진 피자 위에 바질 잎을 올린다.

 

 

유현희 기자 yhh1209@viva100.com
도움말=샘표 식문화연구소 지미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