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 사랑하는 가족·연인에게 취향 저격 가전 선물 어때요?

입력 2018-01-04 07:00   수정 2018-01-03 17:43
신문게재 2018-01-04 13면

 

18010310

 

2018년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이 시작됐다. 회사 일에, 육아에,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의미있는 무언가가 가장 필요한 때다. 가족과 연인에게 힘이 될 만한 스마트 가전 기기를 선물해보자. 사랑하는 이들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꼼꼼히 따져 고른 가전 선물로 피로, 외로움, 걱정은 덜어주고 아끼는 마음까지 가득 전할 수 있다.

 

 

◆육아에 지친 부부, 로맨틱 영화를…

 

‘LG 프로빔 TV(모델명 HF85JA)’.(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LG 프로빔 TV(모델명: HF85JA)’는 12㎝ 앞에서 100인치의 대화면을 선명하게 띄워주는 초단초점(超短焦點)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다. 풀(Full) HD 해상도에 최대 1500 안시루멘(ANSI Lumen)의 밝기를 지원해 고화질의 영상을 보다 밝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투사거리는 줄이고 투사인치는 확대해 실내 좁은 공간에서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낮에는 밖에 나가 놀자는 아이에게 핑크퐁 영상을 틀어주고, 늦은 밤 육아에 지친 엄마아빠도 로맨틱하게 영화 한 편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9만원.

 

 


◆'1인 가구' 언니, 외로움 달랠 아이템

 

LG전자 공중부양 블루투스 스피커(PJ9)
LG전자 공중부양 블루투스 스피커(PJ9).(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LG 공중부양 스피커(모델명: PJ9)’는 공중에 떠 360도 전 방향으로 음악을 들려주는 포터블 스피커다. 우퍼 스테이션의 공중부양 버튼을 누르면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 타원형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서서히 떠오른다. 중저음을 강화한 우퍼 스테이션 덕분에 풍성한 사운드를 집 안 가득 채워 혼자 사는 이들의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다. 또한, 항공기 터빈 엔진을 형상화한 스피커 외관과 무광 화이트 컬러의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은 인테리어에도 관심 많은 포미족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가격은 36만9000원. 

 



◆부모님께는 '치아 건강' 선물을…

 

제트
파나소닉의 ‘제트워셔 EW1611’.(사진제공=파나소닉코리아)

파나소닉의 ‘제트워셔 EW1611’은 수류의 압력을 높여주는 초음파 제트 수류 기술이 적용된 구강 세정기다. 분당 약 1900회나 세정액을 분사하며 치간과 잇몸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치주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초음파 제트 수류 수압은 최대 10단계로 정밀 조절이 가능, 마사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 제품에는 600ml 대용량 물탱크가 채용됐다. 가볍게 분리가 가능하게 설계돼 세척에 편리하며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게끔 반투명 소재로 제작됐다. 일반 칫솔질로는 관리가 어려운 의치에도 사용할 수 있어 약해진 부모님의 입 속 건강을 챙기기 좋다. 가격은 19만9000원.

 

 


◆레포츠 마니아 동생에겐 추억을…

 

히어로
고프로 히어로6 블랙.(사진제공=고프로)

고프로의 ‘히어로6 블랙’은 자체 개발한 프로세서 GP1을 장착해 UHD(초고화질) 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신형 액션캠이다. 수심 10m 방수, 음성 제어 기능뿐 아니라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줌을 조절하는 ‘터치 줌’ 기능이 탑재됐다. 이외 명암 차이를 극대화하는 화질 기술인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개선, 수동제어 향상, 저조도 이미지 향상 등 전체적인 이미지 품질향상을 이뤘다. 5G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 전송 속도도 개선됐다. 겨우내 스노보드를 타는 남동생에게도, 스쿠버다이빙이 취미인 남자친구에게도 안성맞춤 선물이 될 수 있다. 가격은 59만9000원.

 

 


◆온가족 한강 나들이 재미 UP

 

카르마
고프로 드론 카르마.(사진제공=고프로)

고프로에서 출시한 드론 카르마(KAR MA)는 탈착형 접이식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별도의 연결이 필요 없는 컨트롤러를 이용해 초보자들도 쉽게 조종할 수 있다. 기체, 그립, 액션캠, 드론 조종기, 배터리, 프로펠러(6개), 보관용 배낭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행시간은 최대 20분이다. 고프로 패신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옆에 있는 사람과 영상을 공유하거나 카메라도 함께 제어할 수 있다. 다가오는 봄날 가족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한강 나들이를 떠나기에 제격이다. 가격은 169만원. 

 



◆꾸미기 좋아하는 누나에게 딱!

 

다이슨
다이슨 슈퍼소닉.(사진제공=다이슨)

다이슨의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는 모발을 빠르게 건조해,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을 연출해 준다. 초당 20회 온도를 측정해 열을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해 모발과 두피가 상하지 않게 했고, 소형 디지털 모터를 손잡이 부분에 장착해 오래 들고 사용해도 부담 없을 정도로 가볍다. 머리를 매만지느라 매번 데이트에 늦는 누나, 여동생, 여자친구를 위한 연초 선물로 제격이다. 가격은 55만6000원.

 


한영훈 기자 han00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