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LG유플러스, ‘U+우리집AI’ 방탈출 게임'에 방문객 관심↑…하루 6600여명 방문

입력 2018-01-14 14:00   수정 2018-01-14 14:07

ㅇㅍ
13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방탈출 게임 이벤트에 고객들이 참여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제공)

 

# “레미제라블 저자의 생일은 언제일까?” 고객이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에 물어보자 스피커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 의하면 레미제라블 저자는 빅토르 위고, 생일은 2월 26일”이라고 답한다. 첫 번째 질문에서 얻은 숫자(0226)를 자물쇠에 입력하자 다음 질문이 나온다. 두 번째, 세 번째 지령을 인공지능 스피커와 함께 풀어가다 보면 어느새 최종 방탈출 번호가 나타난다.

LG유플러스가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진행 중인 ‘U+우리집AI 방탈출 게임’ 이벤트에 다수의 방문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LG유플러스는 13일 하루에만 6600여명의 고객이 이벤트 현장을 방문했고, 400여명의 고객이 방탈출 게임에 직접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손잡고 내놓은 인공지능(AI)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AI 스피커 시장에서 자사 서비스의 강점을 자연스레 알리고, 사용자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 ‘방탈출 게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고객들이 ‘U+우리집AI’의 △지식검색 △외국어 번역 △콘텐츠검색 △홈IoT 등 서비스를 통해 힌트를 얻고, 이를 활용해 방을 탈출하는 방식이다. 이날 ‘U+우리집AI 방탈출 게임’에 참여한 방문객 전아영씨는 “쇼핑몰에 방문했다가 우연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는데 AI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게임에 참여하고 나니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매우 쉬웠다. 서비스 실제 가입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주말 여의도IFC몰에서 이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11일부터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에서 방탈출 게임 이벤트를 펼쳤다. 4개의 테마별로 최단시간에 미션을 완료한 참가 팀에게는 U+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를 무료로 제공하고, 다른 참여 팀들에게도 네이버 캐릭터 ‘라인프렌즈’ 열쇠고리를 증정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여의도IFC몰 이벤트와 롯데월드몰점 이벤트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전국 대형 복합쇼핑몰로 U+우리집AI 방탈출게임 이벤트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 김새라 상무는 “AI는 직접 체험해보면 효용성을 실감할 수 있어 다른 회사들과 달리 적극적으로 서비스 체험기회 확대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 네이버 양사의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선민규 기자 su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