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아드스트라투어, 중남미 해외 현장실습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01-17 15:12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아드스트라투어, 중남미 해외 현장
8일 멕시코에서 한기철(왼쪽) 아드스트라투어 대표와 이병로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장이 중남미 해외 현장실습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계명대)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멕시코 현지 여행사 아드스트라투어와 지난 8일(멕시코 현지 시각) 멕시코에서 해외 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 상호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정에서 계명대 인문국제대학 학생의 취ㆍ창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해외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남미는 한국과 멀리 떨어진 지리적 위치로 인해 국내에는 중남미관련 지역 전문가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계명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은 2016년도부터 ‘국경학’ 및 ‘신흥시장 지역학’과 연계된 현지조사 경험을 바탕으로 국경학-신흥시장 지역학 현지조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계명대 스페인중남미학과는 CORE사업을 통해 중남미 지역의 신흥시장 조사 및 현장실습에 적극 참여해 2016년~지난해 총 1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중남미 지역의 해외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추진, 1월부터 2월까지 총 9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아드스트라투어는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멕시코 전문 한인 여행사로서 서울 사무실과 몬테레이의 2개 사무실 및 께레따로 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 = 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