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이비케이랩, 면역증강·항암보조제 ‘시아녹스’ 등 7종 출시

안토시아닌·후코이단 나노복합물 … 암체질 개선 식물성오메가3 ‘알티녹스’ 등

입력 2018-02-13 13:28   수정 2018-02-14 11:45

기사이미지
제이비케이랩의 면역증강·항암보조제 ‘시아녹스’(왼쪽부터), 식물성오메가3 ‘알티녹스’, 100가지 천연원료 함유 ‘비타녹스’

천연물 기반 항노화 바이오기업 제이비케이랩은 지난해 특허출원한 안토시아닌·후코이단 나노복합물질로 만든 면역증강·항암보조제(CRF, Cancer Related Fatigue) 시리즈로 ‘시아녹스’ 등 7가지 영양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에는 시아녹스 외에 △암에 잘 걸리는 체질을 개선하는 식물성 오메가3지방산 ‘알티녹스’ △100가지 천연원료로 만든 ‘비타녹스’ △암환자 빈혈을 완화하는 ‘클로녹스’ △혈액을 정화하는 ‘커큐녹스’ △면역력·해독력·지구력을 강화하는 ‘이뮤녹스’ △항암식물영양소 ‘설포녹스’ 등이 포함됐다. 


안토시아닌은 식물이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방어성분으로 항산화·항균·항노화·항암 효과가 뛰어나다. 수많은 연구를 통해 발암물질에 의한 종양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후코이단은 갈조류 생리활성물질로 암세포 사멸을 유도, 암 성장을 억제한다. 암을 공격하는 면역증강 기능 등이 탁월해 천연 항암제로 각광받고 있다.


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와 나건 가톨릭대 생명공학과 교수팀은 지난해 11월 안토시아닌과 후코이단을 결합한 나노복합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세포실험에서 이 물질의 항암면역기능을 확인하고 특허출원을 마쳤다.


이 회사는 면역증강·항암보조제 신제품과 함께 대사질환(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 당뇨병, 지방간, 비만 등) 치료에 도움되는 식물영양소 함유 제품(M-뉴트리션)인 ‘아로녹스’·‘페리녹스’·‘폴사녹스’ 등 3종과 간·담도 등에 쌓인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는 디톡스(Detox) 제품으로 ‘리베톡스’·‘리베롤’ 등 2종을 선보였다.



정종호 기자 health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