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NHN엔터,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서비스 개편

입력 2018-02-23 11:03

clip20180223105947
NHN엔터 토스트. (NHN엔터 제공)
NHN엔터테인먼트(NHN엔터)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의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서비스형 플랫폼(SaaS)의 신규 상품 출시를 비롯한 서비스 라인업 강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TOAST 회원 체계 등을 도입했다.

우선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를 기반으로 하는 ERP와 그룹웨어 협업 시스템 두레이(Dooray)가 신규 상품으로 추가됐다. 두레이는 이슈 프로젝트, 메일, 캘린더, 메신저, 주소록,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비지니스 협업 도구다.

게임 플랫폼도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 글로벌 게임을 위한 스마트 다운로더는 가용 대역폭을 활용해 게임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다운로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가입 절차를 개선한 TOAST 회원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훈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서비스형 플랫폼 수요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대규모 개편을 통해 인프라뿐만 아니라 SaaS 상품까지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 만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TOAST’를 기대해도 좋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해린 기자 le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