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충남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다음달 11일까지 공모 거쳐 50명 선발

입력 2018-02-25 13:10
신문게재 2018-02-25 21면

충남도서관 조감도
오는 5월 개관을 앞두고 있은 충남도서관 전경
충남도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충남도서관이 오는 4월 개관을 앞두고 서가 정리와 안내 등의 활동을 펼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충남도서관 자원봉사자는 주민 참여를 통한 도서관과 지역사회의 소통, 도민 스스로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집·운영한다.

자원봉사자들은 오전과 오후, 야간 등으로 나눠 일반·어린이·향토 자료실 정리, 도서 대출·반납 지원 등의 활동을 펴게 된다. 또 갤러리와 다목적실, 세미나실 등 도서관 내 시설 안내 활동도 진행한다.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최소한의 교통비와 식비를 지급하고, 도서 대출 기간 연장, 대출 가능 도서 수 확대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나 충남 자원봉사센터(http://www.v1365.org/) 모집 공고를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 충남도서관 사무실에 방문해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dark_artist@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은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이며, 충남도서관은 신청자에 대한 면접을 거쳐 총 50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 “충남도서관은 내포신도시를 비롯한 도내 문화 가치 향상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도서관 운영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도민 스스로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김창영 기자 cy122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