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팔자주름, 처진볼살 집중 개선하는 신개념 ‘팔자스마스’ 리프팅

중안면부 박리범위 넓혀 입꼬리주름도 해결 … 근건막층·피부층 동시에 견인, 효과 ↑

입력 2018-02-26 14:26   수정 2018-02-26 16:50

기사이미지
서영태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원장이 동안성형을 받으러 온 환자와 상담하고 있다.

코 옆에서 입술가까지 이어지는 팔자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게 만드는 요소로 꼽힌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엔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늘고 더 깊어져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동안’ 트렌드가 인기를 구가하면서 이에 강력한 적으로 꼽히는 팔자주름을 개선법에 관심을 갖게 된다. 팔자주름 없애는 운동이나 화장법 등 관련 정보를 검색해 해결하려 하지만 주름은 자체적인 관리만으로는 개선에 한계가 있어 결국 성형외과로 발걸음을 돌리게 된다.


아이디병원 서영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상담하다 보면 ‘과거엔 거울을 보지 않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어느새 거울 앞에 서서 깊어져 가는 주름을 보며 자신도 모르게 한숨을 쉬게 된다’고 토로하는 고객이 많다”며 “특히 팔자주름은 고집이 세고, 본래 나이보다 훨씬 더 들어 보이게 만들어 찾아오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엔 팔자주름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팔자스마스 리프팅’이 부상하고 있다. 팔자스마스리프팅은 헤어라인 안쪽으로 절개해 수술 직후에도 흉터가 보이지 않는 얼굴리프팅으로 팔자주름 및 중안면부 처짐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서영태 원장은 “팔자스마트 리프팅은 중안면부의 박리 범위를 확대해 처진 볼살과 깊은 팔자주름, 입꼬리 주름을 동시에 해결하는 안티에이징 성형기법”이라며 “피부 처짐의 근본적 원인인 스마스층(근건막층)을 끌어 당긴 후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을 제거해 피부층까지 함께 이중으로 당겨 반영구적인 리프팅 효과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다만 개인별로 주름의 원인이나 피부 상태가 달라 의사가 원인을 제대로 분석하지 않고 시술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한 다음 의료진의 수술 경험과 병원의 안전수술 시스템 보유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정종호 기자 health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