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뾰족얼굴 인기는 옛말, 자연스러운 슬림 라인 비법은

사각턱에 의한 억센 인상, V로직 턱수술 적합 … 옆광대·45도광대엔 하이엘광대축소

입력 2018-02-28 17:34   수정 2018-02-28 18:10

기사이미지
임종우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이 환자와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해도 턱이 뾰족한 얼굴이 선호됐지만 최근엔 자연스러우면서도 슬림한 얼굴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앞턱·광대뼈 같은 얼굴뼈를 절개하거나 다듬어 얼굴 라인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준다. 얼굴뼈를 건드리는 수술인 만큼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환자가 적잖다.


이로 인해 사각턱수술이나 광대축소술 같은 안면윤곽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안면윤곽 전후사진’, ‘안면윤곽잘하는곳’, ‘안면윤곽비용’ 등 키워드를 검색하며 정보를 모은다.


임종우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뼈 성형 중 무조건 ‘돌려깎기’만 하면 작은 얼굴이 되는 게 아니다”며 “자신의 얼굴 상태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 없이 수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각턱으로 생긴 남성스러우면서 억센 인상을 개선하고 싶다면 ‘V로직’ 턱수술이 도움된다. 이 수술은 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가장 두툼한 부분인 MVP(Maximum Volume Point)를 정확히 찾아 윤곽절제술을 실시하고, 동시에 피질골절제와 고주파 근육절제를 병행한다.


턱뼈와 신경선에 맞춰 턱끝수술이 이뤄지므로 어떤 각도에서도 최대한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수술 전 3D컴퓨터단층촬영(CT)으로 턱 부분 신경선 위치를 파악한 뒤 정단면도를 이용해 신경선 주행로 정밀 시뮬레이션을 실시, 신경선 손상 없이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크고 강하게 발달한 옆광대, 45도 광대 탓에 얼굴이 전체적으로 커 보이면 ‘하이엘광대축소’로 작고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이 수술법은 안와뼈와 광대뼈 사이 분리 지점의 윗부분을 절골하고, 가장 돌출된 광대 부위를 포함해 절골하므로 앞광대 볼륨이 뚜렷하고 얼굴 축소 효과가 크다.
 
임종우 원장은 “V로직 턱수술과 하이엘 광대축소수술은 고난도 얼굴뼈수술이어서 집도의의 임상경험이 중요하다”며 “수술 전 담당 집도의의 얼굴뼈 수술 건수, 마취과 전문의 및 얼굴뼈수술 전담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확인해보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박정환 기자 superstar1616@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