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브릿지포토] 강진군선관위, 관내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특별교육 실시

-위반행위 적발시 고발 등 엄중 조치 예정

입력 2018-03-09 10:19

강진군선거관리위원회가 지방선거를 100여일 앞둔 지난 3월 2일과 6일 2회에 걸쳐 강진군청 공무원 150여명과 강진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 약 50여명을 대상으로 선거중립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하고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자정결의대회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공무원의 불법 선거관여행위 등 지방선거 때마다 되풀이 되는 고질적인 공무원 선거관여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진 선관위2
강진군선관위 사무과장(우영찬)이 공무원을 상대로 교육을 하고 있다.

 

공무원의 선거중립 결의문은 공무원들이 위법한 선거 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자정결의대회는 각 기관의 공무원 대표가 낭독한 후 소속 기관의 대표자에게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강진군선관위는 자정결의대회 후 공무원들에게 특별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교육을 진행한 강진군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지방선거에 있어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를 막기 위해 ▲ 지방자치단체 주관 교육현장 ▲ 국민운동단체 주관행사 참관 ▲ 공무원의 SNS활동 관련 모니터링 등을 통해 위법행위를 단속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강진군청 선거중립 결의대회
강진군청 선거중립 결의대회

강진군선관위 사무과장(우영찬)과 지도계장(홍정권)이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주요일정 ▲ 공무원의 선거중립의무 ▲ 공직선거법의 제한.금지 사항 ▲ 정당법과 정치자금법의 제한.금지규정 ▲ 향후 추진사항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양윤모기자yym@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