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갓 구운 책] 저성장시대의 절름발이 청춘들을 위한 소확행부터 큰 꿈까지! ‘미라클 리스트’

입력 2018-03-18 11:27

x9791160573466
미라클 리스트 | 유발 아브라모비츠 지음 | 마일스톤 출간 |1만 3000원(사진제공=마일스톤)

저성장시대, 청년실업률 최저치 갱신 등 꿈을 꾸는 것조차 사치처럼 느껴지는 시대.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연명하던 열여섯의 소년, 불행은 꼬리의 꼬리를 물고 사고를 당하며 하반신을 움직일 수 없게 된 청춘의 기적과도 같은 성공담을 담은 책 ‘미라클 리스트’가 출간됐다.

저자는 ‘How to Achieve Your Dream?’이라는 제목의 테드(TEDx) 강의로 유명해졌고 스스로의 직업을 ‘꿈을 이루는 사람’이라고 소개하는 이스라엘 베스트셀러 작가 유발 아브라모비츠다.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열여섯과 기적처럼 다시 걷게 된 열여덟, 냉탕과 온탕을 넘나들었던 저자는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를 적은 목록을 블로그에 공개하는 ‘리스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리스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그는 배우, TV 진행자, DJ, 인터뷰 전문 기자, 칼럼니스트 등으로 활동하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메릴 스트립 등을 만났고 연극, 뮤지컬 무대에 올랐으며 소품 전문 매장, 글쓰기 학교 등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책은 ‘드림&커넥트(Dream&Connect) 우리는 모두 꿈꾸는 존재’ ‘라이트&셰어(Write&Share) 쓰고 나누면 이루어진다’라는 두개 장에 절망 속에서 ‘나를 구원한 리스트’부터 ‘새로운 리스트’까지 꿈으로 가는 여정의 길잡이가 돼준다.

‘초연결시대’로 정의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그는 하고 싶은 것을 나열하는 리스트를 쓰고 나누고 연결하면서 꿈을 이뤘다고 조언한다. 소소하게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소확행(小確幸)부터 원대한 꿈까지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저자는 아기 걸음마처럼 잘게 쪼개 각 단계별로 해야할 일을 구체적이고 명확한 언어로 정리하며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누군가는 ‘낭비’라고 표현했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솔직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목표와 고민을 쓰고 공유하다보면 꿈은 이루어진다고 조언한다. 

 

허미선 기자 hurlk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