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브릿지포토] 영창뮤직, 부산아이파크 축구단과 2018 시즌 스폰서쉽 체결

-부산아이파크 홈경기에 2,000만원 상당 디지털피아노와 우쿨렐레 증정
-2018 시즌 공식 스폰서쉽 체결로 부산지역 및 전국 매장 공동 연계 프로그램 계획
-업계 유일 스포츠 및 문화 마케팅 통한 고객 소통 및 사업방향 전환 계획

입력 2018-03-26 11:43

국내 대표 문화기업 영창뮤직(대표이사 현계흥)이 26일 프로축구 구단 부산아이파크의 2018 시즌 스폰서쉽을 체결했다.



이번 시즌 부산아이파크의 홈경기에는 추첨을 통해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와 영창 우쿨렐레 등 2천만원 상당의 악기를 관중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부산아이파크 홈구장인 구덕운동장 등 부산지역 경기에는 영창뮤직의 LED 전광판과 A 배너를 통해 스폰서쉽 체결 기업이미지가 노출된다.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2)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부산아이파크는 관중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킨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린이 축구 교실 운영과 부산지역 교육기관에 악기 기부 등 영창뮤직과의 다양한 연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영창뮤직은 온라인 채널과 전국 영창뮤직 백화점 매장, 대리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즌권 구매 릴레이 홍보와 응원이벤트 등으로 부산아이파크를 적극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다.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1)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최근 스포츠 마케팅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는 원인으로는 단순한 판매 제휴나 후원 활동과는 달리 새로운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서 건강하고 밝은 기업 이미지 창출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악기나 음향장비 등 관련 분야에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는 영창뮤직이 유일하다.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3)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영창뮤직은 이밖에도 피아노 연습실 무료 개방과 주말 무료피아노 교실 운영, 소외계층에 악기기부 등을 진행하며 모기업인 현대산업개발의 경영 미션인 ‘풍요로운 삶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문화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단순 할인혜택이나 구매이벤트 등 판매 활동 위주인 관련업계에서 이런 문화활동은 매우 이례적으로 향후 단순 제조업에서 벗어나 고부가가치 지식문화산업으로의 사업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4)
2영창뮤작_부산아이파크 시즌스폰서
영창뮤직 영업본부장 김홍진 상무는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문화마케팅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프로축구단을 후원한다.”며 “영창은 고객들의 생활 속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음악, 스포츠, 예술,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에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문화기업으로 변모할 것.” 이라고 밝혔다.

양윤모기자yym@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