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산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委 위원 6월14일까지 공모

입력 2018-05-25 13:38

안산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다음달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해 예산의 최종 수혜자인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위원회는 공개모집 40명, 동 지역회의 추천 25명, 비영리단체 및 교육·연구기관 단체 추천 14명 등 총 8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2년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 또는 안산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기관·사업체 근무자이며, 예산·회계 등 관련분야의 경력과 전문성 구비자, 사회적 약자 등을 우선 선정한다.

안산시는 공개모집지원 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때 우선대상자 선정 후 공개추첨을 통해 위촉 후보자를 선정하고, 주민참여예산상설학교에서 사전교육 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7월말 최종 선정, 8월중 위촉할 계획이다.

선발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안전행정분과위원회 ▲기획경제분과위원회 ▲복지문화분과위원회 ▲도시주택분과위원회 ▲환경교통분과위원회 ▲관광해양산업분과위원회 ▲구청분과위원회 등 각 사업별 분과에 배분돼 시가 편성한 예산안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공개모집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안산시 홈페이지(공고 또는 예산공개시스템-주민참여예산방) 내용을 참고해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 예산법무과로 다음달 14일까지 방문·우편·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안산시가 안정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려면, 주민참여예산제가 활성화되어 더 많은 주민들이 시정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며 “역량 있는 시민들의 참여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산=김세성 기자 04280kim@viva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