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돌아온 다이어트의 계절… 집에서 스마트하게 관리하자

[스마트라이프] 운동효과 높이는 IT아이템

입력 2018-06-07 00:00   수정 2018-06-06 16:07
신문게재 2018-06-07 13면

 

90

 

다이어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휴가철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몸매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홈트(홈과 트레이닝을 결합한 신조어)’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시간도 절약하고 날씨의 제약도 받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이런 홈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IT와 결합된 아이템을 소개한다.  

 

20171116144414205143
코리아테크 식스패드 (코리아테크 제공)

 



◇ 근전기자극 기술로 웨이트 트레이닝 효과



코리아테크의 ‘식스패드’는 몸에 붙이는 것만으로도 속근을 단련시키는 등 웨이트 트레이닝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기기다. 전기 자극으로 근육을 단련시키는 근전기자극(EMS) 기술을 사용한 트레이닝 기어로 근육 중에서도 외관상 보이는 속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식스패드는 세계적인 운동의과학 권위자인 모리타니 토시오 교수의 연구에서 도출한 EMS 이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트레이닝 방법, 일본 MTG사가 개발한 독자 파형이 더해진 ‘CMM Pulse’ 기술이 특징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있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피부를 감지하고 운동 레벨을 설정하며, 트레이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앱으로 머슬 포인트를 쌓아 운동 전문가로부터 조언도 받을 수 있어 피트니스센터에 굳이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약 30회 사용 가능하며, 총 20단계의 전기 자극 중 자신에게 맞는 운동 강도를 설정해 이용하면 된다. 

 

 

IMG_1974
컨시던씨 버치바이크 (컨시던씨 제공)

 


◇ 집에서 즐기는 사이클링

지금까지 실내 자전거를 타면서 단순히 TV를 시청하거나 음악을 들었다면 이제 컨시던씨 버치바이크로 야외 현장감을 그대로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다.

버치바이크는 실내용 피트니스 바이크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실내에서도 마치 야외에서 라이딩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이 밖에 나갈 필요없이 언제든 다양한 라이딩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평지나 언덕 코스를 골라 달릴 수 있고 수준별, 실력이 좀더 붙으면 자전거 대회 코스도 실제처럼 훈련할 수 있다.

버치바이크는 또 사용자의 심박을 체크해 운동능력에 맞게끔 실시간으로 코칭을 하고 체력을 측정해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제 자전거에 오른 것처럼 몸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고 실제 트레이너와 함께 1대 1 코칭을 통한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실내 사이클용 자전거라기보다는 사용자를 진정한 사이클리스트로 만드는 트레이너에 가깝다. 

 

 

파오_블랙
파오 (코리아 테크 제공)

 


◇ 얼굴 관리도 이제 운동으로

지금까지 작은 얼굴, 탄력 있는 얼굴은 피부과를 통해서만 가능했다면 이제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코리아테크의 파오는 노화로 인해 처지고 굳어진 얼굴 속근육을 단련시켜 리프팅 효과를 높이는 얼굴 근육 운동기구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얼굴 근육을 이용해 작은 얼굴, 팽팽한 얼굴 선을 만들 수 있다.

파오를 8주 간 하루 2회씩 30초 동안 안면근육운동을 정량화해 사용한 사람들은 처진 얼굴 근육이 당겨지면서 두께가 늘고 얼굴의 단면적을 증가시켜 얼굴노화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기구 중앙을 물고 고개를 위아래로 가볍게 흔들며 사용하면 된다. 입 주위에 있는 5개의 표정근육을 자극해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00500796_20170804
샤오미 미밴드2 (샤오미 제공)

 


◇ 운동 틈틈이 몸상태 확인하자

운동하는 중간 샤오미 미밴드2로 자신의 몸 상태를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미밴드2는 0.42인치의 터치가 가능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액정이 없어 기능 확인이 되지 않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디스플레이의 원형 버튼을 터치해 △현재 시간 △걸음 수 △심박수 △이동거리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락 등록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샤오미 미밴드2를 가까이 두면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더라도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나 메신저에 알람이 올 경우 샤오미 미밴드2를 통해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은지 기자 ejele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