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해변 위 자신있게, 태양 앞 당당하게… 올 여름 래시라드 핫 트렌드

입력 2018-06-08 07:00   수정 2018-06-07 14:48
신문게재 2018-06-08 13면

소지섭
‘수퍼 아쿠아 래시가드’

 

부쩍 더워진 날씨에 물놀이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해수욕장이나 한강 수영장은 아직 개장 전이지만 인근의 워터파크만으로도 이른 더위를 충분히 달래줄 수 있다. 

 

물놀이에 나서기 전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바로 수영복이다. 몇 해 전부터 인기를 누린 래시가드는 올해도 다양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자외선을 막아주고 활동성은 높여주는 2018년형 래시가드를 만나보자.

 

 

◇ 남성은 심플하게 여성은 화려하게
 

강소라
플로럴 집업 래시가드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 ‘수퍼 래시가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수퍼 래시가드 컬렉션’은 전방향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활동성을 제공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 워터스포츠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며 염소 성분에 의해 래시가드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한 고내염소성 제품으로 바다는 물론 수영장, 워터파크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 ‘수퍼 아쿠아 래시가드’는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로 활동성이 뛰어나고, 인체에 해로운 자외선을 90% 이상 차단해준다. 심플한 기본 디자인에 좌우 비대칭 스타일의 프린트로 포인트를 더해 모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집업 스타일로 착용 및 활동 중의 편의성을 높인 노스페이스 ‘수퍼 아쿠아 래시가드 집업’은 우수한 신축성을 가진 전방향 스트레치 원단을 적용해 워터 스포츠 및 액티비티 활동 중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해로운 자외선을 차단하여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스포티한 절개와 배색으로 슬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어느 하의에나 스타일링하기 유용하다.



과감한 패턴으로 멋스러운 느낌을 살린 남성용 ‘수퍼 웨이브 집업 래시가드’는 복원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하여 활동이 자유롭고, 지난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트로피컬 무드를 더해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네이비, 멜란지 그레이, 정글 그린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화사한 플로럴 프린트와 화이트 배색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여성용 ‘플로럴 집업 래시가드’는 흡수, 속건성이 뛰어난 원단으로 급격한 체온 변화를 방지하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 내 아이의 래시가드는 달라야한다

 

네파 키즈 탱탱볼 래시가드 착용컷
네파 키즈 탱탱볼 래시가드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에게 래시가드는 활동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여름철 래시가드는 필수템으로 꼽힌다. 올해도 유아동 브랜드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앞다퉈 키즈 래시가드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네파 키즈는 활동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네파키즈는 신축성을 극대화해 자유로운 물놀이 활동이 가능한 키즈 전용 래시가드인 ‘탱탱볼 래시가드’를 내놨다.

네파 키즈 ‘탱탱볼 래시가드’는 최고급 기능성 소재사로 유명한 이탈리아 까르비코 소재를 적용해 신축성을 극대화했다. 물놀이 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며 UV차단 기능을 갖춰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컬러풀한 색상에 어린이들에게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돼 기능성뿐만 아니라 스타일도 함께 갖췄다.

주력 제품인 ‘까르비코 래시가드’는 심플한 디자인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탈리아 까르비코 소재를 적용했으며, UV 차단 효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탱탱볼처럼 컬러풀한 색상 적용으로 발랄한 느낌을 주며, 색상은 블랙, 애프리콧, 마린블루 세 가지로 구성됐다. ‘코스튬 래시가드’는 컬러 블록 디자인과 로고 프린트가 포인트인 제품으로 이탈리아 까르비코 소재를 적용해 액티비티한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인디고블루, 차콜그레이 두 가지로 구성됐다.

영국 스타일리시 캐릭터 브랜드 피터젠슨도 키즈 수영복 시리즈를 선보였다. 피터젠슨의 래쉬가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 배색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가방앤컴퍼니-이미지] 컨피던스 자외선차단 수트&모자
컨피던스 자외선 차단수트와 자외선 차단모자

 

좀 더 어린 영유아를 위한 수영복도 있다. 아가방앤컴퍼니의 영국 유아 수영복 전문 브랜드 ‘컨피던스’가 주인공이다. 컨피던스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물놀이용 수트와 모자를 출시했다. 자외선차단 수트는 UV차단이 가능한 부드러운 2㎜두께의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 중에도 체온을 유지하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자외선 차단 모자’는 플랩캡 형태로 수트와 함께 착용하면 수트로 가려지지 않는 얼굴과 목 뒷부분을 보호할 수 있다.



유현희 기자 yhh120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