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ㄱ나니?' 아날로그 감성 한껏 품은 복고풍 전자기기

[스마트라이프] 전자업계에 부는 아날로그 바람

입력 2018-06-14 07:00   수정 2018-06-13 14:14
신문게재 2018-06-14 13면

최근 각박한 일상 속에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TV드라마, 음악 등 복고풍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전자제품도 스마트한 기능에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기 시작했다.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레트로’ 디자인의 전자제품을 소개한다. 

 


◇ ‘타이핑에도 손 맛이 있다’…엘레트론 코리아의 페나 블루투스 키보드
 

204A2447
엘레트론 코리아 페나 블루투스 키보드(엘레트론 코리아)

 

2
엘레트론 코리아 페나 블루투스 키보드(엘레트론 코리아 제공)

 

타자기의 디자인을 적용한 엘레트론 페나 블루투스 키보드는 두 가지 스타일의 키캡을 제공한다. 먼저 다이아몬드 키캡은 4개의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해 보다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며, 레트로 크롬 키캡은 타자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둥근 모양으로 디자인됐다. 좌측에 위치한 매크로바는 자주 사용하는 키, 단어, 문장을 저장하고 원할 때마다 불러오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독일 체리사의 Mx 스위치(적축·갈축·청축)를 적용해 제품에 따라 다양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페나 키보드는 윈도우 8, 10 뿐 아니라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작동 가능하며, AA건전지 두 개로 대기상태 기준 6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카세트 테이프 음원을 스마트폰에서…Coms BB356 MP3 컨버터 

 

COMS1
Coms BB356 MP3 컨버터(Coms 제공)

 

COMS
Coms BB356 MP3 컨버터(Coms 제공)

 

Coms의 BB356 MP3 컨버터는 카세트 테이프 음원을 MP3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사용자들은 오래 전에 즐겨 들었던 어학, 음악, 녹음 테이프 음원을 MP3 파일로 변환한 뒤 PC와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USB 케이블을 지원하는 이 제품은 PC 혹은 어댑터와 연결해 전원을 공급하거나 음원을 변환할 수 있으며, AA건전지 두 개를 넣으면 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녹음은 두 가지 모드(자동·수동)를 지원하며, 자동모드를 선택하면 컨버터가 두 곡 사이의 간격을 감지해 자동으로 2개의 파일을 생성한 뒤, 결과물을 USB 메모리에 저장한다. 제품 윗면에는 빨리감기, 되감기, 오토리버스 등 기본적인 카세트 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하는 버튼이, 뒷면에는 이전·다음 곡 재생, 볼륨 조절, 녹음 등 MP3 음원을 조작하는 버튼이 위치해 있다. 옆면에는 컴퓨터를 거치지 않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OTG 단자와 AUX포트(오디오 입력 단자), DC포트(DV 5V 입력 단자), 볼륨 조절 다이얼, 커버 오픈 스위치가 있다.

이 제품은 AA건전지 두 개를 기준으로 약 두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무게는 배터리를 제외했을 때 186g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강력한 출력까지…브리츠 BZ-JB5606 블루투스 스피커
 

BZ-JB5606_Photo1_large
브리츠 ‘BZ-JB5606’ 스피커(브리츠 제공)

 

BZ-JB5606_image06_large
브리츠 ‘BZ-JB5606’ 스피커(브리츠 제공)

 

브리츠는 올해 4월 강력한 사운드와 복고풍 디자인을 강조한 ‘BZ-JB5606’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면과 상단에 각각 알루미늄 재질의 스피커 그릴과 컨트롤러를 적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증폭시켰다.



또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해 전송거리인 10m 이내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재생리스트를 조작할 수 있다. 스피커 상단에는 USB포트가 있어 음악파일이 저장된 USB메모리를 꽂으면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외부입력단자(AUX)도 지원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MP3플레이어 등으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스피커 양쪽에는 사운드 엔지니어가 정밀 튜닝한 20㎜ 듀얼 풀레인지 유닛이 탑재됐으며, 중앙에는 101.6㎜ 대구경 우퍼 유닛이 배치돼 있다. 정격 출력은 25W로 크기 대비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깊은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밀도 우든 캐비닛이 적용됐다. 또 저음 강화를 위한 에어덕트도 내장돼 있어 정해진 앰프의 출력과 제한된 인클로저(스피커 박스) 용적에서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여준다.



◇ 젊은 감성에 추억 돋는 다이얼 버튼까지…LG 루키 TV 


 

48UJ760R.akr_hr
LG 루키 TV(LG전자 제공)

 


48UJ760R.akr_f2_2v
LG 루키 TV(LG전자 제공)

 

LG전자의 LG 루키 TV(48UJ760R)는 화이트 컬러의 라운드 디자인으로 명랑하고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전용 캐릭터 인형을 부착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루키 TV는 IPS패널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색상 왜곡이 거의 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하만카돈 기반의 울트라 서라운드 시스템을 채택해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동그라미 형태의 조그 버튼은 클래식 TV의 감성과 재미를 선사하며, 외관에 위치한 뮤직플레이 버튼은 TV로 편리하게 음악을 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에는 온라인 기반 운영체제(webOS 3.5)가 설치돼 있어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풍부한 콘텐츠를 TV로 즐길 수 있다.

정길준 기자 alf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