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

김해지역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개교 교원 참가 “열띤 토론 벌여”

입력 2018-07-13 12:07   수정 2018-07-13 12:07



(김해=브릿지경제)
김해교육지원청이 지난 12일 청사 내 학교지원센터에서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교육지원청)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청사 내 학교지원센터에서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김해 지역 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3개교의 교원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학교의 업무 적정화를 위한 열띤 토론과 소통을 가졌다.

학교업무 적정화는 학교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여 학교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그 효과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학교의 기본 환경은 급, 규모, 위치, 인적 구성 등의 이유로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른 학교의 우수 사례를 우리 학교에 적용해 긍정적 효과가 생긴다는 보장을 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김해교육지원청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교의 구성원들이 학교에 가장 잘 맞는 적정화 방법을 찾고 교육 구성원의 지식과 경험을 함께 공유하며 이야기 할 수 있는 토론의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이번 컨설팅을 마련했다.

초등학교 컨설팅을 이끌고 있는 김해동광초등학교 손승원 교장은 “학교업무 적정화라는 것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므로 우리가 머리를 맞대고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이 문제를 함께 풀어보자”며 학교업무 적정화 달성을 위해 소통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김해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교업무 적정화 컨설팅 개최 등 지속적인 학교 교원의 소통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해=이진우 기자 bonnle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