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굽네치킨, 말레이시아 첫 진출…쿠알라룸푸르 마이타운에 1호점 오픈

입력 2018-09-19 10:07

[사진 이미지] 말레이시아 마이타운 1호점 이미지_1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마이타운 쇼핑몰에 입점한 굽네치킨 1호점. (사진=굽네치킨)
굽네치킨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마이타운(Mytown) 쇼핑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마이타운 쇼핑몰은 이케아 매장과 도시철도(MRT)역이 연결된 대형 몰이다. 굽네치킨 마이타운 1호점은 쇼핑몰 내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15.7㎡(35평) 규모로 64석을 갖추고 있다.

굽네치킨은 말레이시아 파트너에게 사업권을 주고 로열티를 받는 방식인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했다. 진출 전 본사 해외 운영, 상품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말레이시아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철저한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말레이시아 식문화를 반영한 메뉴 구성과 현지 마케팅 채널 발굴 등 세밀한 진출 전략이 반영돼 가오픈부터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는 글로벌화 되면서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K팝을 비롯한 K뷰티, K드라마 등 한류 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말레이시아 파트너는 “굽네치킨과 사업파트너를 함께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말레이시아 시장에 건강하고 맛있는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현재 홍콩, 마카오, 일본,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 12개의 매장을 두고 있으며 올해 11월 베트남 호치민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유승호 기자 peter@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