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추석 연휴 끝, 일상시작…IT기기로 명절증후군 날리자

[스마트라이프]

입력 2018-09-27 07:00   수정 2018-09-26 14:36
신문게재 2018-09-27 10면

추석 연휴 기간 오랜만에 마나는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만 명절 동안 쌓인 피로로 명절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도 많다. 특히 가사에 대한 부담감, 친척들과의 술자리와 장시간 운전 등으로 신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이다. 연휴 이후 바쁜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IT 기기를 소개한다.



◇숙면과 휴식에 최적화 된 ‘수딩사운드’ 탑재...보스 ‘노이즈-마스킹 슬립버드’ 


[사진1] 보스 노이즈-마스킹 슬립버드 제품 사진
보스 ‘노이즈-마스킹 슬립버드’ 제품 이미지 (보스 제공)

보스의 ‘노이즈-마스킹 슬립버드’은 음악 대신 ‘수딩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스의 새로운 노이즈-마스킹 기술이 탑재돼 코 고는 소리, 차 소리 등 수면에 방해되는 소음의 주파수에 매치해 소음을 차폐하도록 설계된 수딩사운드를 재생해 조용히 수면에 들 수 있도록 개발됐다. 10가지 수딩사운드는 파도 소리, 낙엽 소리 등 자연 및 친숙한 소리로 구성돼 있으며,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사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보스 제품 중 가장 초소형 사이즈를 자랑하는 이어버드는 자는 동안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평균적인 귀의 크기와 모양을 맞추기 위해 다양한 귀 모양을 3차원 스캔하여 개발됐다. 귀의 안쪽 굴곡에 꼭 맞는 유연한 디자인의 스테이히어 플러스 슬립 이어팁이 장착되어 뒤척이거나 옆으로 자더라도 귀에서 빠질 걱정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보스 ‘노이즈-마스킹 슬립버드’에는 충전 가능한 은-아연 마이크로 배터리가 내장돼 완전 충전 시 최대 16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배터리가 내장된 충전 케이스도 기본 제공되어 야외에서 편리하게 제품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동 중에도 뭉친 근육 풀 수 있어...텐마인즈 브레오 ‘케이원’·‘엔원’

90917746_2
텐마인즈 브레오 케이원 제품 이미지(텐마인즈 제공)

텐마인즈 브레오의 ‘케이원’은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관절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무릎 마사지기이다. 


3단계로 조절 가능한 온열 기능과 적외선램프가 있어 찜질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공기 지압과 진동이 손으로 주무르는 것 같은 시원한 마사지 효과를 준다.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은 프리미엄 탄소 섬유로 제작했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무릎뿐만 아니라 어깨 관절과 팔꿈치도 마사지할 수 있다. 충전식이며, 무선으로 제작돼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텐마인즈 브레오의 ‘엔원’은 목·어깨 마사지기로 회전하는 4개의 지압볼과 온열 기능이 목 주위 주요 경혈점을 자극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도한다. 목·어깨뿐만 아니라 팔 라인 등 마사지가 필요한 신체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해준다...LG유플러스 ‘IoT숙면알리미’

 

 

0716 LG유플러스,
G유플러스 ‘IoT숙면알리미’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IoT숙면알리미’는 수면상태를 측정하고 분석해 건강한 수면습관 형성을 도와준다. 


IoT 숙면알리미는 이용자의 호흡과 맥박, 뒤척임 수 등을 측정 및 분석해 종합적인 수면 상태를 이해하기 쉽게 점수로 환산해 스마트폰 앱에서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잠든 시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 등의 수면 정보를 일, 주, 월 단위로 알려주고, 자신에게 맞는 수면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또 이 서비스의 ‘얕은 잠 알람’ 기능은 일어나려고 설정한 시간대에 얕은 잠이 측정되면 스마트폰에서 알람이 울려 편하게 기상할 수 있게 해준다.

IoT숙면알리미는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IoT기기와 연동해 함께 사용하면 편리하다. 이외에도 IoT숙면알리미가 잠이 드는 시점을 감지하면 수면에 방해될 수 있는 조명, TV 등을 자동으로 꺼줘 숙면을 돕는다.



◇5가지 스마트 모드...닥터웰 힐링메이드 발 마시지 ‘HDW-3100’
 

news_1537666182_956236_main4
닥터웰 힐링메이드 발 마시지 ‘HDW-3100’ (닥터웰 제공)

 

헬스케어 안마기 브랜드 닥터웰의 힐링메이드 발 마사지기 ‘HDW-3100’ 제품은 발 전체를 감싸 안은 공기압 에어를 통해 마치 손으로 꾹꾹 눌러주 듯 부드럽고 섬세하게 마사지해주는 제품이다. 


하단부에는 발바닥의 피로를 풀어주는 회전 롤러가 장착돼있어 공기압 마사지와 지압을 동시에 받거나 따로 받을 수 있다. 5가지 스마트 자동 모드를 이용하면 다채로운 방법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발을 따뜻하게 해주는 온열 기능은 ON/OFF가 가능하고 5단계로 마사지 강도 조절도 가능하여 개인의 기호와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다.

이은지 기자 ejelen@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