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동나비엔, 네이버 클로바 통한 스마트 원격제어 보일러 연동 서비스 지원

입력 2018-09-26 10:15

[첨부이미지 02] NCB 760 제품이미지
인공지능 스피커 네이버 클로바를 통한 스마트 원격제어가 가능한 보일러 ‘NCB 760’ 제품.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네이버 클로바를 통한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NCB760 등 기존에 나비엔 스마트 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를 사용했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인공지능 스피커인 네이버 클로바를 통해 보일러를 제어할 수 있다.

클로바를 통한 보일러 제어는 네이버 앱을 통해 보일러를 등록하는 간단한 절차 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보일러를 켜고 끄는 것은 물론 난방과 온수 온도 조절도 음성을 통해 조절할 수 있다. 실내모드, 외출, 온수모드 등 보일러의 각 모드도 변경이 가능하며 현재 실내 온도가 궁금한 경우에도 “현재 온도 몇 도야?”라는 질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스마트 원격제어보일러 연동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18일부터 국내에 출시된 구글 홈을 통한 연동제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경동나비엔이 연동제어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이유는 빠르게 커지고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생황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본부장은 “네이버 클로바, 구글 홈 등 인공지능 스피커는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고객의 삶을 바꾸는 기술들을 고민하며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peter@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