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쌀쌀한 가을날씨 '성큼'…감기·미세먼지, 스마트가전으로 대비하자

[스마트라이프]

입력 2018-10-04 07:00   수정 2018-10-03 13:55
신문게재 2018-10-04 13면

기록적인 폭염이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계절이 돌아왔다. 최근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일교차가 큰 폭으로 벌어짐과 동시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 여기에 가을에 접어들면서 조만간 미세먼지 농도도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우리 몸의 면역기능이 떨어져 바이러스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럴 때일수록 일정 수준의 체온을 유지하고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절기에 내 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켜줄 생활가전들을 소개한다.




◇공기청정기·냉풍기·온풍기 모두 담은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
스마트라이프5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공기청정 냉온풍기(다이슨 제공)

 

영국의 다이슨이 출시한 퓨어 핫앤쿨 공기청정 냉온풍기는 집 안에서 감지된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정화하는 동시에 모바일 앱을 통해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냉온풍 기능을 갖추고 있어 무더위에 쉽게 지치는 여름은 물론, 지금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 탑재된 다이슨 360도 유리섬유 헤파필터는 실내에서 사람이 흡입하는 공기 중 0.1 마이크론 크기만큼 작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미세먼지를 99.95% 제거한다. 내부의 센서는 환경 변화를 감지해 목표 수준의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역할을 수행한다. 실내 전체의 고른 냉난방을 위해선 처음 분사된 공기와 추가적인 공기 흐름이 결합해 넓은 각도로 분사하는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 상단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리모컨이 있어 10단계까지 송풍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타이머 기능을 통해 15분에서 9시간까지 작동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차가운 욕실 공기가 두려운 그대에게…바툼 거꾸로 컨벡션히터
art_1513670684
바툼 거꾸로 컨벡션히터(㈜지앤지비 제공)

 

㈜지앤지비의 생활가전 브랜드 바툼의 ‘거꾸로 컨벡션히터’는 벽걸이형 제품으로 거실이나 안방은 물론 욕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하단 유입구를 통해 들어온 공기를 데워 상부 공기 배출구로 내보내 순환시키는 자연 대류 난방 방식과 달리, 위에서 빨아들인 공기의 온도를 높여 아래로 곧장 배출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실내를 따뜻하게 만든다. 또 자동온도조절장치가 있어 소비자가 설정한 온도에 맞춰 스스로 난방을 하거나 중지해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과열방지장치가 설치돼 있어 안전사고의 위험을 덜었다. 다이얼방식으로 제품을 조작하기 때문에 전자제품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제품 하단에는 수건걸이가 있어 욕실온풍기로 사용 시 실내온도 조절은 물론, 수건을 항상 건조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실외기·설치기사가 필요 없는 ㈜대우루컴즈 10평형 이동식 냉난방기 ‘A3500T02-W’

 

2018051501001090300049231
㈜대우루컴즈 10평형 이동식 냉난방기 ‘A3500T02-W’(㈜대우루컴즈 제공)

 

㈜대우루컴즈 10평형 이동식 냉난방기 ‘A3500T02-W’는 약 29~36㎡의 넓이를 냉방할 수 있는 3500W급 냉방 능력을 보유했으며 전력 소비량은 1150W다. 냉방 기능 외에도 온풍기 기능을 갖추고 있어 겨울철에도 활용도가 높으며 3단계 송풍 기능, 제습 기능을 비롯해 30분 단위로 최대 24시간까지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동식 에어컨은 실외기가 내장돼 있어 응축수가 발생하는데, 이를 통해 응축기를 냉각시키고 자가 증발하도록 설계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따로 실외기가 필요하지 않아 전문 설치기사의 도움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환절기에 더 중요한 습도 관리…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INNT9FAlJmrubhJeEbN1VZx_P3Fw
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의 쿠쿠 인앤아웃 코드리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공간의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전원은 내장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충전 단자를 통해 3시간 충전 시 8~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잔량은 4단계로 표시된다.

이 제품은 실내 습도 조건에 따라 가습량이 자동 조절된다. 자연 가습으로 미세 물 입자를 분출해 실내 습도를 건강 습도 40~60%로 맞춰준다. 또 오염감지 센서를 적용해 실내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풍량을 조절할 수도 있다. 공기청정도를 알리는 LED, 작동 시간을 설정하는 예약 시간 설정 기능 등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쿠쿠전자 인앤아웃 에어 코드리스 모델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마크 인증을 받는 등 안정성과 성능면에서 검증을 받기도 했다.

정길준 기자 alfi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