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청소년 주말봉사단‘우·주’ 발대식 진행

자발적인 나눔의 봉사 실천 및 청소년 주도 봉사단 발대하여 행복한 마을 공동체 구현

입력 2018-10-12 17:28   수정 2018-10-12 17:28

우주 발대식
청소년 주말봉사단‘우·주’(우리들의 행복한 주말)(Would You?)발대식 진행 모습<사진제공=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경기도 화성시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은 10월 5일(금)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내 2층 배움터2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주말봉사단‘우·주’(우리들의 행복한 주말)(Would You?)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 주말봉사단‘우·주’(우리들의 행복한 주말)(Would You?) 는 마을공동체적 가치를 지향하며 자원봉사를 통하여 자발적인 나눔의 봉사를 실천하고, 청소년이 주도하는 봉사단을 발대하여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구현하는 것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학습지원팀, 문화나눔팀 그리고 환경미화팀으로 분류되어 각각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청소년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이 진행되어, 자원봉사자 선서식과 자원봉사자 조끼 수여식이 이루어졌으며,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김종규 관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윤영미 과장의 프로그램 및 본 활동에 대한 진행 내용과 일정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우·주’(우리들의 행복한 주말)(Would You?) 프로그램은‘우·주’의 의미로는 방대한 우주만큼 방대하게 펼쳐나가는 봉사단을 발대하며, 행복한 주말을 만들고, 함께 하자(Would You)는 삼중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색이다.

김종규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관장은 “청소년 주말봉사단 1기가 된 걸 축하한다.”며 “1기인 만큼 많은 기대가 되고, 봉사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보여달라”고 말했다.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관의 주된 서비스 대상자인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 중심의 주민주도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이성재 기자 gado44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