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송곡대, 12일 도서관 건립 등 기공식...시설투자 확대

송곡대 소운동장 채플실 건립부지서 행사...승마장, 유아숲체험장 등 조성

입력 2018-10-12 18:07   수정 2018-10-12 18:07

송곡대 SG타운 기공식
송곡대학교 SG타운 기공식 장면. 사진=송곡대학교
강원 춘천시 소재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는 12일 오전 송곡대 소운동장 채플실 건립부지에서 SG타운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이문재 이사장과 왕덕양 총장을 비롯해 시공을 맡은 서현길 (주)삼흥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SG타운은 30억원을 들여 채플실과 다목적광장, 도서관, 학생회관, 지원센터 등으로 조성된다. 특히 도서관 디자인은 왕덕양 총장이 직접 반올림의 의미를 담은 ‘#’에 착안해 구상한 아이디어가 건물 설계에 반영돼 눈길을 끈다.

시공사인 삼흥은 이달 중 기초공사를 시작해 2019년 1월말 준공 예정이다.

송곡대는 이와 함께 승마장과 유아숲체험장, 국궁장, 골프장 등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교양과정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원격수업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이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곡대 도서관뷰
송곡대학교 도서관 조감도. 왕덕양 총장이 반올림 ‘#’에 착안해 디자인했고, 설계에 반영됐다. 하늘에서 내려보면 ‘#’을 확인할 수 있다. 자료=송곡대학교
SG타운과 승마장 등이 조성되면 유아부터 성인까지 도서관은 물론 숲체험장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해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왕덕양 송곡대 총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교육에 투자하는 것이 설립자의 가치를 구현하는 것”이라며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교육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대학의 면모를 갖춰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송곡대학교는 송곡고등학교, 송곡여자고등학교, 송곡관광고등학교, 송곡여자중학교, 송곡유치원과 함께 학교법인 송곡학원에 소속된 곳으로, 2003년 3월 춘천정보대학으로 개교했다. 2005년 3월 송곡대학으로 교명이 변경됐으며, 현재 간호과, 보건의료정보과, 관광외식조리과, 사회복지상담과, 유아교육과, 레저스포츠과, 뷰티아트과가 있다.

춘천=유경석 기자 kangsan069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