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전KPS-한전KDN,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을 위한 MOU 체결

공공기관 청렴문화 확산, 자체감사기구 선진화 등 감사 전문성 강화에 공동 노력

입력 2018-10-18 17:50

케이피에스감사협력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사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와 한전KDN 이오석 상임감사(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전KPS 제공)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와 한전KDN 이오석 상임감사는 지난 17일 광주·전남혁신도시(나주시 소재)에 위치한 한전KDN 본사 17층 대회의실에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에 앞서 한전KPS 문태룡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감사업무의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청렴 공기업으로써 함께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는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 컨설팅, 우수사례 공유 △합동교육,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회 등 개최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정보교류 △감사활동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자체 감사기구간의 감사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경영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전KPS는 그동안 반부패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신규 제도를 도입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선진 감사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온 결과, 국내 최초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부패방지시책평가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양세훈 기자 twonews@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