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컴백 D-5’ 송민호, 타이틀곡 ‘아낙네‘ 첫 MV 티저 공개…‘신비감 물씬’

입력 2018-11-21 11:36

뮤비1-vert
뮤비2-vert
뮤비3-vert
뮤비4-vert

송민호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아낙네’ 첫 소절이 담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에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의 타이틀곡 ‘아낙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흐드러진 갈대밭을 풍경으로 올 화이트 의상을 입은 송민호가 침대위에 누워 잠든 모습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갈대밭 사이로 어렴풋이 보이는 한 여인을 따라가는 꿈을 꾸는 송민호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사한다.

타이틀곡 ‘아낙네’ 첫 소절도 최초 공개됐다. 전자 오르간과 어우러진 “똑똑 그대 보고 싶소”라는 첫소절 가사가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특히 70년대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 한 곡으로, 송민호가 과연 힙합 장르와 옛가요를 어떻게 접목시켰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낙네’ 뮤직비디오는 위너의 데뷔곡인 ‘공허해’의 뮤비를 연출했던 서현승 감독이 4년만에 다시 메가폰을 잡았다.

송민호는 타이틀곡 ‘아낙네’를 비롯해 첫 솔로 정규 앨범에 수록되는 12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프로듀싱까지 직접 맡았다.

한편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는 오는 26일 전격 공개된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