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 벤처·중소기업 사옥으로 각광

입력 2019-01-11 11:27

N1

▲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의 광역조감도

 

안양 벤처밸리의 지식산업센터들이 스타트업, 벤처, 중소기업의 사옥으로 인기가 높아가고 있다. 임대료나 분양가가 일반 오피스텔이나 오피스 건물보다 저렴한데다 세제혜택, 각종 정책지원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서울에서 벗어나 교통여건이 좋고 기반시설이 우수한 경기권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들 단지는 중견 건설사들이 시공사로 참여해 효율적인 평면과 독특한 외관설계를 비롯해 각종 기숙사 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경기권 지식산업센터의 메카인 안양벤처밸리 내 조성 중인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가 대표적이다.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7,680.20㎡(2,325.08평), 연면적 55,076.26㎡(16,660.49평)의 지하 3층~지상 21층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부에는 5.2미터 이상의 높은 층고를 적용한 공간을 만들어 대형 기자재나 물류를 보관•설치가 가능하게 했다. 화물하역이 손쉬운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된다.

 

가장 큰 장점은 ‘입지’다.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가 준공 예정인 이 부지는 여의도, 구로, 가산, 강남 등의 서울 도심 지역과 안산시, 군포시, 의왕시, 시흥시, 광명시 등 수도권 공업 공단 지역 모두 고속도로•간선도로망과 지하철로 연결되어 있어 비즈니스 최적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보 약 10분 거리인 4호선 범계역 주변은 수도권 최대의 번화가인 범계역 로데오거리가 조성돼있으며 롯데백화점, CGV, 뉴코아 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인접해 문화생활과 쇼핑 등 생활편의 시설을 이용하기에도 좋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은 비싼 오피스 임대료를 벗어나 합리적인 분양가의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는 추세”라며,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는 서울보다 저렴하면서도 교통과 주거여건이 쾌적해 CEO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범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분양홍보관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오수정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