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김규열 교수,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총장 선임

입력 2019-02-16 14:58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된 김규열 교수
김규열 교수.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61, 사진) 교수가 원광디지털대학교 제6대 신임 총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019년 3월 1일부터 4년이다.



김규열 신임 총장은 경희대학교에서 한의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으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를 거쳐 2005년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건강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김규열 신임 총장은 △한방건강학과장 △교무처장 △웰빙문화대학원장 △기획조정처장 △원광자연건강연구소장 등 학내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이 개설된 초창기부터 교수로 재직하며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시스템 발전에 힘쓰는 등 원광디지털대학교의 발전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했다. 또 김 신임 총장은 『한의학개론』, 『식료본초학』, 『약선본초학』,『약선실교학개론』,『한방식품가공 저장학』 등의 저서를 출간했으며 다양한 논문을 발표하며 관련 분야 연구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김규열 신임 총장은 ‘행복을 창조하는 원광디지털대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링·스터디 및 동문모임 활성화를 통한 재학생들의 교육만족도 제고 ▲효율적인 협력시스템 구축을 통한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 ▲특성화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을 경영목표로 ‘행복한 직장,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변화에는 빠르게 대응하는 빠른 대학, 학생들이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취임식(이취임 봉고법회)은 오는 28일 오후 2시,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