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시흥시 목감도서관 12일 개관식

축하공연, 시민 참여 프로그램 ‘풍성’

입력 2019-03-08 17:03

목감도서관 개관식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 목감도서관 개관식이 3월 12일 화요일 개최된다.(사진=시흥시)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목감도서관 개관식을 오는 12일 개최된다.



목감도서관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개관식은 의식행사, 경과보고, 협약식, 유공자표창, 테이프커팅식 등으로 진행된다. 의식행사에 앞서 클래식 연주와 목감동 주민으로 구성된 풍물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 어린이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화 액자만들기’, ‘슈링크스 책갈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과 영유아를 위한 1인극 ‘사랑에 빠진 개구리’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이야기 파시오’ 마당극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목감도서관은 개관식에 앞서 지난 2월 22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겨울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이용 많고 정상운영에 앞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였다. 해당 기간 동안에도 자료열람이나 도서대출반납 등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했고 12일 정식 개관 이후에는 상호대차, 희망도서신청 등 각종 독서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연말까지 4만 여권의 신간자료를 구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시민들의 배움과 성장, 다양한 만남과 소통이 있는 문화 공간으로 시민들의 행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김세성 기자 04280kim@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