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7년을 이어온 한결같은 사랑...폴리텍 춘천캠퍼스, 19일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1캠퍼스(동산면) 및 2캠퍼스(우두동) 동시 실시...교직원 및 학생 등 90여 명 참여

입력 2019-03-19 17:14   수정 2019-03-19 17:14

폴리텍춘천 헌혈
19일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교직원과 학생들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습.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19일 1캠퍼스(동산면)와 2캠퍼스(우두동)에서 동시에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했다.

춘천캠퍼스는 2013년에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과 사랑나눔 헌혈 약정식를 체결한 이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상호 협력하고 있다.



이날 헌혈 행사는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헌혈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가운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은 헌혈버스 3대를 대학에 배치하고 오전부터 오후까지 교직원과 학생들의 편한 시간에 맞춰 채혈했다.

교직원 및 학생 등 90여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춘천캠퍼스는 헌혈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10시간을, 교직원에게는 4시간을 인정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광래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교무기획처장은 “건강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헌혈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혈액수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을 통해 사랑의 헌혈 행사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강원혈액원은 안전한 혈액관리를 위해 혈액형, B형간염바이러스 항원, ALT(간기능검사) 등 기본검사와 함께 말라리아항체, 콜레스테롤(Cholesterol) 등 추가검사를 실시, 혈액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안전한 혈액만을 공급하고 있다.

춘천=유경석 기자 kangsan069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