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봄내음 가득" 파스텔톤에 빠진 전자기기

입력 2019-03-21 07:00
신문게재 2019-03-21 15면

2019031921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따스한 햇살과 싱그러운 꽃내음이 가득한 봄이 찾아오자 각종 전자기기들도 ‘파스텔 컬러’를 입고 여심 사로잡기에 나서는 추세다.



코랄, 핑크, 바이올렛 등 은은한 색감의 파스텔 컬러는 봄날의 감성을 더하는 패션 포인트가 되거나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될 수 있다. 추운 겨울이 지나간 빈 자리에 포근한 봄내음을 가져다줄 파스텔톤 전자기기를 소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로즈핑크’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로즈핑크’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로즈핑크’.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달 초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로즈 골드 색상을 추가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40mm의 사이즈와 25g의 무게, 불소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의상이나 계절, 기분에 따라 맞춤형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소재와 색상의 스트랩과 워치 페이스를 적용했다.

아울러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39종 이상의 운동 종목 트래킹도 지원한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 6가지 기본 운동은 자동으로 운동 시간과 칼로리를 기록해 하루 동안의 활동 목표를 달성하도록 관리해준다. 수면과 스트레스 지수도 관리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 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24만 9700원이다.

 

 

◆스메그 ‘FAB28’ 냉장고

스메그냉장고
스메그 ‘FAB28’ 파스텔그린(왼쪽)과 파스텔블루(오른쪽). (사진제공 = 스메그)

 

이탈리아 종합 가전 스메그는 최근 냉장고 대표 모델인 총 22가지 컬러의 FAB28 신제품을 6년 만에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 스메그를 대표하는 유니온 잭 디자인과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국기 디자인을 비롯해 핑크, 레드, 크림, 옐로, 블랙 등 총 22가지 컬러가 적용됐다.

FAB28 냉장고는 스메그 레트로 라인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용량 증가와 함께 모든 냉장칸에 고르게 냉기를 순환시켜주는 멀티플로우 쿨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아날로그 방식을 적용해 직관적으로 온도조절을 할 수 있는 컨트롤러와 육류·생선 등을 장기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슈퍼콜드 서랍도 탑재했다. 냉장실 내부에 바 형태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추가해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고, 소음도 이전 모델보다 개선했다. 가격은 디자인별로 235만원부터 275만원까지다.

 

 

◆대유위니아 ‘2019년형 공기청정기’

 

대유위니아 2019년형 공기청정기
대유위니아 2019년형 공기청정기. (사진제공=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최근 파스텔톤을 적용한 ‘2019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공개했다. 화이트, 베이지, 핑크, 민트, 그레이 5가지 색상에 사각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필터 기능을 강화해 4단계 에어 클린 시스템으로 오염된 실내공기를 단계별로 제거하며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프리필터와 카본 탈취 필터를 통해 일반적인 큰 먼지와 동물의 털 뿐만 아니라 악취 및 유해가스 등까지 제거해준다. 초미세먼지는 집진필터를 통해 99.9%이상 효과적으로 걸러지며 공기 중에 떠다니는 유해물질도 플라즈마 에어케어를 거쳐 분해시킨다.

특히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아토피 예방환경 우수제품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초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아 CA(Clean Air) 마크를 받기도 했다. 가격은 30만원대다.

 

 

◆메가텐, 음파진동칫솔 ‘도로시’

 

메가텐
메가텐 음파진동칫솔 ‘도로시’. (사진제공=메가텐)

 

음파진동칫솔 브랜드 메가텐은 봄을 맞아 파스텔 컬러를 내세운 음파진동칫솔 도로시를 선보였다. 주요 색상인 ‘핑크 블라썸’, ‘라벤더 허브’, ‘울트라 바이올렛’을 비롯해 총 10가지 색상이다. 여기에 스와로브스키의 고급 크리스털을 버튼으로 더해 여심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도로시는 여성용 파우치, 핸드백에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투명 탑커버를 장착해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패키지 일부 요소를 투명한 젬스톤을 모티브로 디자인하고 실제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디자인 특허 출원을 받기도 했다.

360도 초극세사 칫솔모 및 음파진동 기술을 접목해 기능성도 높였다. 분당 1만8000회의 부드럽고 균일한 음파진동이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 물만으로도 입 속을 꼼꼼히 씻어준다. 대한예방치과학회의 임상시험을 통해 단방향 칫솔 대비 360도 칫솔의 치태, 구취, 치석, 설태 제거 효과를 입증받기도 했다. 가격은 6만4000원이다.

백유진 기자 byj@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