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전역 예정 장병의 일자리 창출 20일 업무협약(MOU)… 강원중기청-8군단-중진공

전역 앞둔 군장병 중소벤처기업 구인정보 실시간 공유

입력 2019-03-20 16:22
신문게재 2019-03-22 16면

전역 예정 장병의 일자리 창출 MOU 체결
20일 강원 양양군 소재 8군단에서 마련된 강원중기청-8군단-중진공 간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사진제공=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허영회)은 20일 양양 소재 8군단을 방문하고 8군단과 중소기업진흥공단(강원영동지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와 함께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허영회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진성 8군단장, 최천세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영동지부장, 김은광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최근 청년실업 증가와 함께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전역예정 장병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전역을 앞둔 군장병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벤처기업 구인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된다.

또 전문 취업 컨설턴트와 개인면담과 역량개발 분석을 지원하는 전역예정 장병 취업알선 컨설팅이 제공된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등을 통해 도내 우수중소기업과 다양한 만남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각 기관은 청년장병이 전역후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각종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허영회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군복무에 헌신한 장병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전역 이후에도 꿈을 찾아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춘천=유경석 기자 kangsan069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