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랩, ‘AWS 서밋’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 제시

입력 2019-04-18 16:12   수정 2019-04-18 16:12

사진2_안랩_구형모팀장_발표
구형모 안랩 컨설팅팀 팀장이 ‘클라우드 보안 컴플라이언스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세션 발표에 나서고 있다.(사진=안랩)
안랩이 AWS서밋에서 구축부터 보안운영까지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축적된 보안 노하우를 전했다.

안랩은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19’(이하 AWS서밋)에서 세션발표와 부스 상담을 진행하며 아마존웹서비스(AWS) 고객을 위한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구형모 안랩 컨설팅팀 팀장은 ‘클라우드 보안 컴플라이언스 체크포인트’를 주제로 세션 발표에 나섰다. 구 팀장은 클라우드 도입 시 산업별 보안 컴플라이언스와 사용 주체별 클라우드 보안 요건을 설명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에서 클라우드 보안SI 구축, 클라우드 원격 보안관제로 이어지는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보안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했다.

구 팀장은 “안랩은 AWS와 협력해 클라우드 환경 컴플라이언스와 클라우드 보안인증 획득 및 개인정보보호 등을 위한 C3(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라인업은 고객이 AWS 환경을 안정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사진1_안랩_AWS서밋부스
안랩이 전용부스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안랩)
안랩은 행사 기간 동안 전용부스를 운영해 AWS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전을 계획 중인 고객사를 대상으로 솔루션 소개와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전용 부스에서는 ‘안랩 클라우드 보안관제서비스 for AWS’, ‘정보보호컨설팅 for AWS’을 소개하며 그간 축적한 클라우드 보안 노하우를 공유했다.

임영선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고객의 위협이 곧 우리의 위협이라고 생각한다”며 “안랩의 클라우드 통합 보안서비스는 클라우드 이전에 대한 규제 준수부터 보안솔루션의 적절한 활용방안,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보안관제까지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을 더욱 효과적으로 가능케 해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랩은 지난 2017년 국내 보안업체 최초로 AWS 기술파트너 최고 등급인 ‘AWS 어드밴스드 기술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는 국내 기술 파트너사 중 가장 뛰어난 사업성과를 낸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AWS 올해의 기술 파트너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 받았다.
김상우 기자 ksw@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