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효성인포메이션, 기업형 원스톱 블록체인 플랫폼 ‘후바’ 첫 선

입력 2019-04-18 16:22   수정 2019-04-18 16:22

후바
자료=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통합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후바는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을 하나로 묶은 원스톱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히타치의 UCP를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했다.



기업 고객사는 후바를 통해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설치부터 네트워크 구성, 운영 관리 및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블록체인 환경을 신속히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기업 환경에 적합한 맞춤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고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동적 스케일아웃을 지원하고 있다. 여기에 SPOF(Single Point Of Failure)가 없는 무중단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면서 기업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후바 SDK’와 모니터링 및 운영 관리 시스템인 ‘후바 매니저’를 탑재하면서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완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후바 SDK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제공하는 복잡한 API를 직접 다루지 않고 블록체인 서비스와 기존 업무 영역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후바 매니저는 통합 대시보드부터 운영 관리, 리포팅, 장애 관리, 개발자 환경까지 지원해준다. 마법사 기능처럼 블록체인 구성 요소를 생성하며 안내 메시지에 따른 조작만으로도 쉽게 구성요소를 불러오고 블록체인 네트워크 적용이 가능하다.

기업 고객사는 이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과 환경 구성에 소요됐던 많은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앞으로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모든 요소를 제공하는 원스톱 기술 지원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정태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후바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시작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인프라 환경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편리한 운영 관리를 지원한다”며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관련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우 기자 ksw@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