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 대구서 개막

입력 2019-04-24 17:37

KakaoTalk_20190424_172347798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소방공무원 체육대회가 대구에서 개막했다.(사진=소방청)
전국 소방본부 소방공무원이 참여하는 제1회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가 24일 대구실내체육관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소방청(청장 정문호)과 대구 소방안전본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주관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국민안전! 하나된 소방의 힘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총 6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경기종목은 야구·족구·테니스·배드민턴·탁구·농구로 대구시 일원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방청 개청 이래 최초로 열리는 전국 소방공무원 한마당 축제이다. 체육활동으로 소방공무원 심신 건강을 증진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정문호 소방청장의 개회선언, 권영진 대구광역시 시장 환영사로 시작된 공식행사는 오세억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장 대회사, 배지숙 대구시 시의회 의장 축사,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축사에 이어 대표선수 선서로 이어졌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멋진 승부를 펼치기를 바라고, 대회를 통해 긴장과 업무에 지친 소방공무원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후원사인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뛰고 계시는 소방공무원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100년 기업을 앞두고 있는 당사는 올해에도 순직소방관가족 힐링캠프, 장학금 지원 등 소방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