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소중한 나를 위해" 올 여름 '셀프 기프팅' 여행 계획법

입력 2019-05-14 07:00   수정 2019-05-13 15:42
신문게재 2019-05-14 17면

2019051219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많은 사람들이 새해가 되면 즐거운 한 해를 보내기 위한 여행 계획을 세우곤 한다. 올 한 해도 열심히 보낼 자신을 위한 힐링 여행을 위해 미리 미리 준비하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로 여름방학이나 연휴에 떠나는 여행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갑자기 여행을 떠나려 한다면 비용 부담이 가장 큰 문제다.

그래서 이번에는 연휴나 여름방학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스스로에게 알뜰한 여행을 선물할 수 있는 방법을, 아직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나를 위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다양한 방법을 통한 추가 우대금리 혜택

 

9941C33D5C497C9D17
(이미지=KEB하나은행)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훌쩍 어디론가 떠나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자신만의 행복을 위해서 소비를 하다 보면 통장잔고가 어느 새 비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



많은 사람들이 여름휴가 때만 되면 ‘조금 덜 쓰고, 열심히 모아서 여행을 떠났어야 했다’며 후회한다. 특히 해외여행이라도 떠나려고 했다면 아무래도 목돈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매월 일정 금액을 모으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다.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꼭 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KEB하나은행의 ‘셀프 기프팅’(Self-Gifting)적금을 추천한다. 셀프 기프팅 적금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우선 셀프 기프팅 적금은 매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 금액을 1년간 적립하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본인의 경제 상황과 사용 용도에 따라 적립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셀프 기프팅 적금을 사용하면 월급이 들어온 다음날 여행을 위해 미리 일정 금액을 적립해 놓거나 월급 중 남은 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위한 힐링 여행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그리고 셀프 기프팅 적금에는 다른 어떤 상품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선물퍼즐’이 있다. 셀프 기프팅 적금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가입하는 과정에서 선물 이미지 퍼즐을 총 4회 완성하는 경우 최대 연 1%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KEB하나은행의 신규 고객일 경우 △다른 적립식예금을 추가 가입한 경우 △지인의 추천으로 가입한 경우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서 최대 연 3.40(세전)%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셀프 기프팅 적금의 가입기준은?

 

99FBB7335C3703B230
(이미지=KEB하나은행)

 

①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 1계좌) ②가입기간 : 1년제 ③가입금액 : 1만원 이상~20만원 이하 ④적립한도 : 매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원단위 자유적립 ⑤적용금리 : 최저 연 1.6%(세전)~최고 연 3.4%(세전) ⑥기본금리 : 1년 연1.6% ⑦우대금리 : 최대 연 1.8%포인트.

-선물퍼즐 완성(최대 연 1.0%포인트)-인터넷·스마트폰뱅킹의 ‘선물상자’에 접속해 사전에 지정한 선물이미지 퍼즐을 총 4회에 걸쳐 완성하는 경우(매월 1회, 4개월동안 총 4회 참여 가능)

-신규고객 우대(연 0.5%포인트)-이 적금 가입 1개월전 시점에 당행의 예금계좌를 미보유한 손님인 경우(가입 1개월전 해당일에 계좌 보유 여부)

- 추가거래 우대(연 0.5%포인트)-인터넷·스마트폰뱅킹·콜센터를 통해 원화 거치식 또는 적립식예금을 추가 가입한 경우

-친구추천 우대(연 0.3%포인트)-적금 가입 시 부여되는 본인 추천번호로 친구 등 지인이 이 적금을 가입하면 본인계좌와 가입한 지인 계좌에 각각 0.3%포인트 제공(계좌별 1회, 연 0.3%포인트까지 이용 가능)

-자동이체 우대(연 0.3%포인트)-요구불통장에서 자동이체로 적금통장에 3개월 이상 납입한 경우(매월 10만원 이상)


◇여행 떠나기 전, 환전부터!

 

992F6C505C3703B20F
(이미지=KEB하나은행)

 

생활을 하다 보면 공부에, 업무에, 육아에 지치고 힘든 나날이 계속된다. 일상을 버티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나를 위로하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나 자신을 위해 위로의 선물할 수 있는 기회를 미리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셀프 기프팅 적금으로 여행 자금을 모은 후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시간과 비용을 아끼는 효율적인 여행을 하기 위한 첫 걸음은 역시나 똑똑한 환전이다. 현지에서 환전할 경우 환율도 국내와 많은 차이가 있고 열악한 현지 환전소의 경우 환전 후 도난의 위험성도 높으니 여행자금은 가급적 미리 환전해 가는 것이 좋다.

특히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여행자금과 환전하는 금액도 커지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서 여행의 질 자체가 바뀔 지도 모른다.

그런 걱정을 하는 사람들에게 국내 최초의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KEB하나은행의 1Q뱅크 앱을 통한 사이버환전을 추천한다. 하루에 최대 미화 1만달러까지 환전이 가능하며, 4가지 통화를 한 번에 환전하는 ‘사이버 멀티 환전’을 통해 복수통화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환전 신청 후 당일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준다.

셀프 기프팅을 통한 힐링 여행, 이미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24시간, 365일, 언제나 가능한 사이버환전을 하고 여행을 떠나면 좋을 것 같다.

KEB하나은행 PB사업부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