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건보공단, 이은재 의원과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입력 2019-05-27 15:13

[사진] 건보공단, 이은재의원과 집수리봉사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는 25일 강남구 거주 저소득 노인가구를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지사장 윤재숙)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노인가구 2가구를 찾아가 천정 보수공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독거노인 가구로 곳곳에 습기가 차고, 곰팡이로 얼룩진 벽지와 장판 등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했다.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 2가구를 싱크대 시트지,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에 20여명의 국민건강보험 건이강이봉사단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 현장에는 이은재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이 도배와 장판교체에도 직접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은재 의원은 “어르신을 위해 공단의 집수리봉사단 사회공헌을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저소득 취약계층 및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수 서울지역본부장은 특별히 이은재 의원이 집수리 봉사활동을 함께한 것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윤재숙 강남서부지사장은 “앞으로도 우리공단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나눔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