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SAS코리아,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시각화’ 세미나 성료

입력 2019-06-23 13:41   수정 2019-06-23 13:41

sas
SAS코리아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시각화’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SAS코리아)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쌔스)코리아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주요 제약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과 리포트 시각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정부가 바이오·헬스 산업을 차세대 주력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을 밝히면서 국내 제약 및 CRO 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관련 기업들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점차 강화되는 글로벌 의료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있다.



이번 SAS 제약산업 세미나에는 토루 츠노다(Toru Tsunoda) SAS 일본 프리/포스트세일즈본부 수석 시스템 엔지니어를 비롯해 동국대학교 임지연 교수 등 국내외 제약산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SAS코리아는 △한국 제약산업의 동향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실무적인 접근 방법 △제약산업의 데이터 분석 프레임워크 소개와 활용 사례 △효과적인 리포트 분석 및 시각화 데모 등 다양한 세션을 통해 제약 기업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과 글로벌 기업들의 선진 사례를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SAS는 글로벌 제약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SAS 라이프 사이언스 분석 프레임워크(SAS® Life Science Analytics Framework)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단일 분석 환경에서 임상시험 데이터의 변환, 분석 및 보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바이오메트릭(biometric) 데이터, 임상 메타데이터, 연구 규격 및 분석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임상 개발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