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삼진제약, 고지혈증 치료 복합신약 ‘뉴스타틴 듀오’ 캡슐 출시

입력 2019-06-24 09:36   수정 2019-06-24 09:36

뉴스타틴듀오-패키지
고질혈증 치료 개량신약 복합제 ‘뉴스타틴 듀오’.(사진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고지혈증 치료 개량신약 복합제 ‘뉴스타틴 듀오(Neustatin™ Duo)’ 캡슐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뉴스타틴 듀오’ 캡슐은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피타바스타틴 성분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페노피브레이트 성분의 복합제다. 특히 ‘뉴스타틴 듀오’ 캡슐은 국내 최초로 피타바스타틴과 페노피브레이트를 조합한 개량신약으로, 서로 다른 기전을 가진 두 성분의 상승작용을 통해 효과적으로 지질 수치를 개선할 수 있고, 아침, 저녁에 상관없이 식사와 함께 1일 1회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밝힌 ‘2018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에 따르면, LDL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스타틴을 일차 약제로 사용하고, 중성지방 조절을 위해 피브린산 유도체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뉴스타틴 듀오’ 캡슐은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을 한번에 조절할 수 있어 복합형 이상지혈증 환자의 전반적인 지질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삼진제약은 오는 7월에 맞춰 ‘뉴스타틴 듀오’캡슐을 출시하는 한편, 기존 고지혈증 치료제 ‘뉴스타틴 에이’, ‘뉴스타틴 알’, ‘뉴스타틴 티에스’ 등, 환자 상태와 적응증을 고려해 맞춤식 대응이 가능한 심혈관질환 치료제 라인업을 구축하고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삼진제약 마케팅부 정우신 팀장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통합적 지질관리가 필수적”이라며 “복합형 이상지혈증 환자의 치료에 최적화된 ‘뉴스타틴 듀오’ 캡슐이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