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 제2회 인천관광사업 공모전…최대 2000만원 지원,

인천관광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입력 2019-06-26 23:54

인천관광사업
제2회 인천관광벤처 사업 공모전에 선정된 벽화<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한 ‘제2회 인천관광벤처 사업 공모전’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5개사가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인천 소재 관광분야 창업초기 및 관광벤처 기업 15개사가 접수했다.

시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돼 사업체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고 1:1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및 역량 강화 교육,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은 페이퍼토이와 관광 콘텐츠 연동 서비스, 인천 로컬 커뮤니티 투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천 여행, 한국 근대사 배경으로 개항팩토리 브랜드 개발, 인천 투어 가이드 등 인천만의 갖고 있는 비교우위 관광자원과 관광객 수요를 결합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사업들이다.

시는 지난해 지역관광 활성화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한 ‘인천관광 어드벤처 사업’을 확대 개편해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이는 지난해 단순 아이디어 발굴에 그치는 사업 추진을 없애고, 사업화를 목표로 단계적 특성을 고려한 집중 지원과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벤처 육성 사업과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는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했다.

인천=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