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국토픽교육센터 한국어교사·강사·교원자격증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 개강

입력 2019-07-11 22:32

토픽
한국어 교육의 이론과 실제 1권, 2권 무료 증정<사진 HRD원격평생교육원 제공>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은 오는 17∼31일 한국어교사, 한국어강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양성을 위해 온라인교육을 개강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비지원 온라인교육으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실업자·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수강 등록생에게는“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이론과 실제”1권·2권을 무료 증정한다.

이 교재는 총신대 한국어학당이 편저하고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수험서로서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학습교재이며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을 위한 기본서이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국어 강사가 되려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이론은 물론 실제 활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학습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현재 대학에서 한국어 교육과정을 강의하고 있는 강사진들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강의안을 정리해 본문을 구성했다.

1권에서는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한국문화를 2권에서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을 다루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가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양성과정 120 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해 진행 하고 있다.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 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 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HRD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전문 한국어 강사를 배출했다.

토픽코리아 사이버교육센터는‘한국어 1번지’정신으로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고 그 결과 2017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했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롯 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무료수강 지원한다.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사 화물과정과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자격증 국제영어교사 양성 일반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