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여름휴가로 떠나는 괌 여행 ‘밸류’를 높이는 꿀팁

편리한 밸류렌트카와 이색 경험 밸류돌핀크루즈 투어 추천

입력 2019-07-18 10:26

BR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고 있다면 상쾌한 바람과 햇살 아래 휴양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괌, 사이판을 추천한다.

괌(GUAM)은 Get Up And Move를 뜻하기도 할 만큼 해변에서의 해수욕, 제트스키, 스노클링 등의 수상 활동, 지역 명소 탐험, 축제 등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해 한정된 여름휴가 기간 동안 휴식과 재미를 모두 취하기에 적당한 여행지이다.

여행을 떠날 때 사람들은 보통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얽매이는 게 싫어 자유로운 일정으로 괌 이곳저곳 구석구석 누비고 싶은 자유여행 유형, 여행 계획을 꼼꼼히 짜기 싫거나 의사소통에 불편함을 느끼기 싫은 투어 위주의 여행 유형이 그 두 유형이다. 이 두 유형 속에서도 교통수단과 투어 구성 등에 따라 각자 취향에 맞게 여행 방법을 택할 수 있겠지만 괌에서는 특별히 렌터카 자유여행과 돌핀크루즈 투어 여행을 추천한다.

우선 자유여행을 할 때, 괌에서 렌터카만큼은 필수이다. 괌은 날씨가 덥기 때문에 걸어서 관광을 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맛집, 마트, 쇼핑몰, 해수욕, 투어 등을 다닐 때에도 렌트카가 빈번하게 활용된다. 또한 렌터카는 공항에서 24시간 인수, 반납이 가능하고, 시내 사무실에서도 인수, 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맞게 적절한 활용이 가능하며, 괌은 택시 비용이 매우 비싼 편이라 주차장에 렌터카를 반나절 이상 세워놓더라도 금액적으로 훨씬 유리하다.

특히 괌은 물가가 서울과 비슷한 수준으로 너무 저렴한 곳 보다는 물가에 맞는 합리적인 가격과 현지에서 문제발생시 차량 및 물품 교체, 사고시 한국사무실에서 업무지원 등이 원활한지를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음으로 괌에서의 투어 여행은 다른 투어보다 돌핀크루즈 투어를 꼭 해 볼 것을 추천한다. 쾌적한 선상 위에서 맛있는 음식과 음료를 즐기며 드넓고 깨끗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각양각색의 열대어 사이를 누빌 수 있는 스노클링, 직접 봤던 열대어를 잡아볼 수 있는 선상낚시, 야생 돌고래 보기 등의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괌에서 렌터카와 돌핀 크루즈를 운영하고 있는 밸류돌핀크루즈 관계자는 "괌은 한국말이 가능한 직원이 많지 않아 한국인 관광객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한 한인이 운영하는 서비스더라도 결국 현지 거주민이기 때문에 한국인 관광객이 원하는 만큼 원활한 업무처리가 쉽지 않아 한국사무실에서 예약 후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지가 관건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무료옵션과 함께 현지에 서비스 마인드를 높일 것을 지속적으로 관철시키고 현지에서 문제 발생 시 한국사무실에서 바로 조치를 취해 고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밸류렌터카는 3년 미만의 신차로 운영하고 한인직원이 근무하는 렌터카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돌핀투어에 최적화된 밸류돌핀크루즈, 가성비 높은 괌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밸류렌터카는 괌 사이판 렌터카와 밸류돌핀크루즈, 괌 호텔 예약 시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증정, 내비게이션 또는 와이파이 무료제공,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슈퍼패스카드 제공, 14가지 이상의 무료옵션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확인과 서비스 예약은 밸류렌터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수정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